GS건설, 학세권 단지 ‘봉담자이 라피네’ 이달 분양 예정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최근 3040세대가 부동산 시장의 주축으로 떠오르면서 교육환경이 우수한 ‘리얼 학세권’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GS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에 들어서는 ‘봉담자이 라피네’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GS건설에 따르면 봉담자이 라피네는 바로 남쪽으로 와우초교가 위치한 초품아 아파트다. 여기에 단지 인근 와우중학교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와 인접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신설이 예정돼 있는 등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는 지상 최고 25층, 8개동, 총 750세대로 조성된다.

 

단지 우측으로는 이마트 봉담점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사업지 반경 약 1.5km 내 CGV, 하나로마트 봉담점 및 봉담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 효행로를 통해 수원역까지 차량으로 네이버 길찾기 서비스 기준으로 약 20분대면 진입이 가능하다.

 

봉담자이 라피네가 들어서는 동화지구는 인근의 봉담1·2지구, 효행지구와 와우지구를 합쳐 약 3만5000여 세대에 달하는 신도시 규모의 광역 주거벨트 중심지에 자리하게 된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봉담 IC가 가까워 수도권 전역으로의 진출입이 편리하고 과천-봉담 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과 서울 주요 도심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강남역과 사당역, 금정역 방면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 노선과 마을버스 다수 노선이 운영되고 있어 지역 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 효행로를 통해 최근 개통된 수인선 오목천역까지 차량으로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GS건설이 최근 소비자의 니즈와 주거 트랜드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주택형도 눈길을 끈다. △서비스면적의 극대화를 꾀한 5베이 4면 개방형(일부 타입) △테라스 특화세대(일부 타입) △자이 브랜드의 복층형 테라스 주택형 △효율성을 높인 LDK(Living-Dining-Kitchen) 구조 △최상층에서 누릴 수 있는 펜트하우스 등 기존과 차별화된 평면 설계로 입주자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주거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봉담자이 라피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 운영될 예정이며, 현재 봉담2택지지구(화성시 매봉로 443번지)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