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두들링’ 출간

이미지=인생산책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출판사 ‘인생산책’은 에세이 ‘두들링(저자 고광휘)’을 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지은이의 지나온 인생의 기록을 담은 에세이 ‘두들링’은 과거를 돌아보며 담담하게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들려준다. 자신만의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어쩌면 그 시대를 지나왔던 우리 모두의 이야기일 수도 있다. 그래서 이 책은 우리에게 이제는 닿을 수 없는 시절의 아련한 추억을 불러다 준다.

 

사람들의 눈에는 행정고시 출신의 성공한 공무원으로 보일지도 모르지만 책의 제목인 두들링에서 보여지듯 지은이는 자신의 인생을 그저 평범하게 낙서하듯 살아왔다고 겸손하게 얘기한다. 그러한 모습이 오히려 지난 시절의 소소한 일상과 추억에 대한 따듯한 찬가로 느껴진다.

 

그가 살아온 인생을 엿보며 그 시절을 추억함과 동시에 우리는 새로운 길을 걸을 용기를 갖게 될지도 모른다. 에세이 ‘두들링(Doodling)’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판사 인생산책은 지나온 인생 추억을 책 한 권에 담아주는 출판사로 인생을 산책하듯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의미 있는 순간을 책으로 만든다.

 

신간 에세이 ‘두들링’의 저자 고광휘는 1963년 고창에서 태어나 전주교대 졸업 후 포항에서 초등학생들과 놀며, 가르치며, 공부하며 행정고시에 합격했다. 저자는 방통대, 서울대 행정대학원, 영국 버밍엄대 교육대학원에서 교육과 행정을 공부했으며 전북교육청에서 교사와 학생에게 도움되는 교육행정을 펼치기 위해 치열하고 유쾌하게 노력했다. 또한 전주교육문화회관 관장으로 전북 공공도서관협의회 회장을 수행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