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탄력 회복을 위한 리프팅 시술 시 유의할 점은?

사진=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갑작스럽게 떨어진 기온과 건조한 날씨는 피부의 수분을 뺏어가 탄력에도 영향을 미친다. 여기에 난방기구의 사용으로 실내외의 온도차까지 커지며 피부가 자극을 받게 되면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 또한 저하되어 턱선이나 심부볼이 늘어지고 크고 작은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피부의 탄력을 회복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대게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장기간의 유지를 기대하기 어려워 최근에는 리프팅 시술과 같이 피부과적 도움을 받아 개선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 중 인모드리프팅은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하고 늘어진 피부 탄력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로 콜라겐 재생 촉진과 피부 탄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의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인모드리프팅은 FX모드와 FORMA모드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어 각 모드의 특징을 적절히 이용해 알맞은 부위에 시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신이 가진 피부 고민에 따라 두 가지 모드를 복합적으로 활용해 보다 촘촘한 피부 리프팅을 진행할 수 있다.

 

인모드FX는 경우 얼굴에 불필요한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기능을 가진다. 이는 고민이 되는 부위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어 처진 볼살이나 이중턱으루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FORMA 모드는 고강도 RF에너지를 표피와 진피, SMAS층까지 전달시켜 피부의 탄력과 구성을 담당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의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모드는 피부의 전반적인 탄력 회복이나 주름에 대한 고민을 가진 이들에게 사용할 수 있다.

 

간혹 레이저 시술을 진행하다보면 열감이나 통증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이들이 있다. 민감성 피부인 경우 이와 같은 현상 때문에 레이저 시술을 신중이 선택하기도 하는데, 인모드리프팅은 1초에 1000번 씩 피부 표피 온도를 체크하는 열 감지 센서를 탑재 해 시술로 인한 화상을 방지할 수 있어 다양한 피부 타입에 활용할 수 있다.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김혜원 원장은 "다만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시술을 진행할 때는 개인마다 피부 두께가 다르고 노화의 정도가 다름을 인지해 각자의 피부 컨디션에 적절한 방법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따라서 이벤트나 후기와 같은 주관적인 기준으로 시술자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관련 분야에 지식이 많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시술 계획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