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이마, 탈모 고민… 헤어라인 축소 이마거상술 언제 고려하나요

이마는 얼굴의 3분의1 가량을 차지하는 중요 부위로, 첫인상을 형성하는 데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다. 이마의 모양, 크기 및 상태는 얼굴의 전반적인 비율과 조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균형 잡힌 얼굴 비율은 인상을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지만 이마가 지나치게 넓거나 좁으면 인상이 달라져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다. 이마 넓이가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로 작용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게 볼 수 있을 정도다.

 

 이마의 넓이는 헤어 라인과 눈썹과의 거리에 따라 달라진다. 타고나면서부터 이마 넓이가 정해져 변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후천적으로 탈모, 노화 등의 영향을 받아 이마가 꺼지거나 헤어라인이 변경되어 이마 넓이가 달라지기도 한다. 특히 피부의 노화와 주름은 이마 넓이와 많은 관계가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피부 내부의 콜라겐, 엘라스틴 섬유가 감소하여 피부가 늘어나고 주름이 생기며 이마가 더 넓어질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이마 거상술이다. 이마 거상술은 헤어라인을 당겨서 교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모발 손상을 줄이면서 헤어라인과 이마 넓이를 교정할 수 있다. 최소 절개를 통해 출혈량을 줄이기 때문에 비교적 회복 속도가 빠르고 절개 흉터를 헤어라인을 이용해 가릴 수 있어 부담이 적은 편이다.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유독 넓은 이마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부터 장년층 이상, 뚜렷한 노화 현상으로 고민하는 사람까지 다양한 연령대에 적용 가능하다.

 최근에는 이마 거상술과 이마축소를 동시에 진행하는 수술도 주목받고 있다. 주름 개선을 통한 안티에이징과 이마 넓이 조절, 헤어라인 개선까지 다양한 개선 효과를 하나의 수술로 얻을 수 있어 이마 거상술 및 헤어라인 이마축소술을 동시 진행에 대한 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마 거상술의 수술 범위가 적다는 의미는 안면거상술에 비해 그렇다는 의미이지 절대적으로 간단하거나 쉬운 수술이 아니다. 게다가 모발이식 역시 집도의의 섬세한 술기가 요구되는 수술로, 모근의 생착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꼼꼼하고 정확한 채취와 이식이 진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이마거상술과 이마축소술에 대해 풍부한 경험과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의료진을 찾아 충분한 시간을 두고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무조건 빨리, 서둘러 진행한다고 해서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지 않으므로 수술이 꼭 필요한지, 진행을 한다면 구체적으로 어떠한 변화를 추구하는지 고민하여 결정해야 한다.

 

황귀환 비온성형외과 원장, 정리=정희원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