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생활건강, ‘지큐랩’ 2종 출시… 유튜버 ‘비타민 신지니’ 컬래버

유튜버 비타민 신지니가 컬래버한 건기식 ‘지큐랩’ 2종 이미지. 일동제약그룹 제공 

 

일동제약그룹의 헬스케어 사업 계열사 일동생활건강이 유튜버 ‘비타민 신지니’와 컬래버레이션한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슬림 다이어트&유산균’, ‘지큐랩 티톡티’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비타민 신지니는 130만 구독자를 보유한 다이어트 및 필라테스 인플루언서로, 운동과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한 체형 관리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큐랩 슬림 다이어트&유산균은 장, 건강, 체지방 감소 및 다이어트, 혈당·콜레스테롤 케어 등을 돕는다. 장 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 활동 등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일동 5종 프리미엄 유산균), 체지방 감소와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추출물을 함유했다.

 

이에 더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포스트바이오틱스 ‘BBR4401’,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바나바잎 추출물, 지방·탄수화물·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 등의 기능성 원료가 들었다.

 

지큐랩 티톡티는 차나 음료처럼 물에 타서 가볍게 마시는 제품으로, 몸에 좋은 자연 유래 성분을 중심으로 원재료를 구성했다. 식물성 플라보노이드의 하나인 디오스민과 헤스페리딘을 더해 오렌지추출물, 옥수수 수염 추출 분말, 늙은 호박 추출 분말, 병풀 추출 분말, 푸룬 과즙 분말이 포함됐다.

 

그룹 측은 비타민 신지니의 건강하고 활발한 이미지를 제품 콘셉트에 반영했다며 비타민 신지니와 아이디어 교환을 토대로 제품 속성과 방향성 설정 등 마케팅 전반에 걸쳐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또한 2040 세대를 비롯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보다 간편하고 즐겁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데에 중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그룹 관계자는 “회사 공식몰인 ‘일동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신제품 마케팅에 나서는 동시에 비타민 신지니와 함께 제품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재림 기자 jami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