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어로 ‘꿈처럼 행복한 삶을 누리는 이상향’이란 뜻을 지닌 소노펠리체(SONOFELICE)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고품격 휴식과 서비스 제공 차원에서 소노펠리체 승마클럽과 함께 파3골프장을 오픈한 것.
소노펠리체는 팔봉산과 홍천강으로 둘러 싸인 단지 내 두능산 자락을 등 뒤로 정면에는 워터파크인 오션월드가 포진해 했다. 대지면적 11만㎡, 건축연면적 13만㎡, 총 객실수 504실(40∼60평형) 규모. 지상 17층인 8개동의 타워동과 지상 4층인 6개동의 테라스하우스동과 더불어 파-3골프장, 야외공연장, 산 마르코 광장, 계단폭포, 산책로 등이 있다. 수영장, 휘트니스센터, 스파, 라운지레스토랑을 포함하는 클럽하우스를 운영한다.

▲소노펠리체 승마크럽…가장 안전하게 말을 탈 수 있는 곳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은 초보자 레슨, 기승은 물론 승마대회도 가능한 승마클럽이다. 유럽풍의 클래식한 클럽하우스와 실내외 마장 마사, 실내 연습마장, 원형 마장 등 다양한 시설을 구비했다. 국내 승마 클럽 가운데 ‘최초’와 ‘유일’이라는 타이틀을 여럿 보유하고 있다.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의 가장 큰 특징은 공간 구성이다. 가장 두드러지는 점은 동선이다. 클럽하우스와 실내마장, 마사의 세 개 공간을 하나로 연결해 말은 물론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는 국내 승마클럽 가운데 최초이자 유일한 설계 구조라는 것. 유럽 최고의 승마클럽 설비회사인 로우어 & 롭이 설계한 작품이다.
또한 중·상급자와 마니아를 위한 대규모 실내 마장과 그보다 조금 작은 규모의 초보자 전용 마장을 별도로 구비했다. 클럽 내에 두 개의 실내 마장을 설계한 것 역시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이 ‘유일’하다.
2277㎡ 규모의 실내마장(가로 31m·세로 72m)은 국제대회가 가능할 정도의 시설과 규격을 갖췄다. 바닥은 부직포와 독일산 규사를 배합해 낙마 시 충격을 흡수토록 했다.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은 마사 시설도 최첨단 기법을 적용해 쾌적성을 유지하고 있다. 마사에선 50두의 고급 외산마와 10두의 국내마가 개인 패덕 및 CCTV를 통해 관리를 받고 있다.
‘지정마 서비스’를 운용과 함께 교관진도 주목할 부분이다. 현 승마 국가대표 감독이자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종합마술 은메달리스트인 김홍철 상무를 필두로 승마 국가대표 선수 등 7명의 교관이 상주해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기승 체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소노펠리체 승마단’을 창단해 주요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며 활동 중이다.
김홍철 승마클럽 상무(총지배인) “이곳 승마클럽은 돈을 벌 목적으로 지은 게 아니다. 명품 리조트 소노펠리체의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투자한 것”이라며 “전국 승마클럽 중 가장 안전하게 말을 탈 수 있는 곳이라 감히 장담한다”고 말했다.
전 과정을 영어로 진행하는 ‘승마 아카데미’도 운영한다. 작은 마종인 포니도 있어 어린이들도 승마 체험이 가능하다. 승마 체험 가격은 주중 5만5000원, 주말 및 공휴일 6만6000원. 5분 이론교육 후 20분 기승하게 된다. 레슨 상품은 경력에 따라 4만4000원, 7만7000원, 11만원(45분 레슨) 등으로 차별해 받는다.

◆소노펠리체CC…프리미엄 퍼블릭 골프장 표방
소노펠리체는CC는 퍼블릭 골프장임에도 불구하고 회원제 골프장에서 누릴 수 있는 최상의 시설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프리미엄 퍼블릭 골프장을 표방하고 있다.
코스 전장 7250야드(6630m), 총 면적 132만2655㎡에 달하는 소노펠리체CC는 힐링코스(9홀)와 에코코스(9홀) 등 총 18홀로 구성돼 있다. 힐링코스는 약 6000평에 달하는 호수와 함께 다양한 샷밸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리드미컬한 설계돼 있다. 특히 그린이 하늘과 맞닿아 있어 시원한 경관이 일품이다.
에코코스는 웅장하고 다이내믹한 지형의 변화를 코스에 적극 반영한 친환경적인 코스 설계로 전략적인 묘미를 즐길 수 있다. 날씨가 화장한 날엔 멀리 화천까지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한다.
소노펠리체 본관 건물을 설계한 바 있는 세계적인 프랑스 건축가 다비드-피에로 잘리콩이 설계를 맡은 메인 클럽하우스도 볼거리 중 하나다. 금속 지붕은 땅으로부터 나온 거대한 뿌리가 나뭇잎으로 변화하면서 건물을 보호하고 감싸고 있는 형상이다.
한편 이번 소노펠리체CC 오픈으로 대명리조트는 기존의 비발디파크CC 18홀, 비발디9 골프클럽, 델피노CC 18홀까지 총 63홀을 운영하게 된다. 예약은 인터넷 홈페이지(www.dgolfclub.com)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문의 1588-4888
홍천=글·사진 강민영 선임기자 mykang@sportsworldi.com
클럽하우스에서 바라본 소노펠리체CC.
국제 규격의 실내승마장에서 승마 코치가 승마시범을 보이고 있다.
해거름녁 소노펠리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