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엑셀러레이터 엔피프틴파트너스가 'N15 PARTNERS DAY'를 개최한다고 18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엔피프틴파트너스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Milestone Accelerating’을 수료한 총 18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데모데이 프로그램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Milestone Accelerating 프로그램은 엔피프틴 특화영역인 하드웨어를 비롯하여 빅데이터, 인공지능(AI), ICT를 포함한 미래 비즈니스를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여, 기업별 단계에 맞는 마일스톤을 설정하고 부여된 미션(KPI) 성공 여부에 따라 차등 투자를 진행하는 엔피프틴파트너스의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지난 7개월 동안 프로그램을 통해 단계별 맞춤형 멘토링, 시제품 및 홍보영상제작 지원 등 스타트업의 실질적 성장지원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직간접 투자 21.9억 원, 매출 46.2억 원, 팁스(TIPS) 3건 연계를 달성하는 등의 스타트업 사업고도화 사례를 만들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엔피프틴파트너스 허제 대표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시제품 제작, 판로개척, 팁스(TIPS) 추천 및 글로벌 진출 연계 등의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고, 이를 통해 다수의 기업이 성공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N15 PARTNERS DAY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여 더 많은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N15 PARTNERS DAY’는 투자자 및 유관관계자에게 18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사업화 확장단계인 Scale-Up Stage와 사업고도화 과정에 있는 Value-Up Stage로 구분해 진행될 예정이다.
Scale-up Stage에선 △다리소프트(도로 위험정보 실시간 서비스) △어노테이션에이아이(AI 데이터 전처리 서비스) △어밸브(작물 생육 최적화 시스템) △뷰티메이커스(뷰티 제조 플랫폼) △큐테크코리아(맨홀원격모니터링 시스템) △행파이브(사주궁합 기반 데이팅 플랫폼) △파사메디(개인 맞춤형 3D 구강장치 파사) △마이크로프트(20대를 위한 맞춤 정보 서비스, 로켓 기지) △크루티브(굿즈 커머스 플랫폼)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Value-up Stage에서는 △알에프탭(크리에이터 IP기반 사업) △프롭웨이브(주차공간 관리 및 수요 매칭 솔루션) △씨피디그룹(휴대용 안정 IOT 시스템) △케이엠테크(드라이아이스 세척기) △씨에스이엔엘(마스크 에어바이저) △올솔티드(친환경 자원 순환 서비스) △디망디(육아용품 브랜드) △자이너(대장장이가 제작한 전통 식칼) △미미디자인(고려청자 디자인을 기반 굿즈) 등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참여기업인 어노테이션에이아이 윤동국 대표는 “이번 Milestone Accelerating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투자유치 및 판로개척을 통해 단기간 급성장을 하여 매출 기준 1600% 성장했다"며, "엔피프틴파트너스 특화프로그램으로 MLOPs(Mahcine Learning Operations) 고도화를 위한 아키텍처링을 파트너스 데이에서 발표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한편,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공식 액셀러레이터이자 팁스(TIPS) 운영사로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창업진흥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인천테크노파크 등과 함께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