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사출또, ‘로보텍스’ 참여…공식 후원 완료

사진=어사출또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신개념 한국수산요리 전문점 횟집프랜차이즈 ‘어사출또’가 지난 9월 25일 진행된 ‘robotex(로보텍스) Korea International 2022’ 대회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에 열린 ROBOTEX Korea의 목적은 초보자들도 쉽게 도전가능한 미션을 부여하여 참가 학생 스스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고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STEAM 관련 분야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었다. 본 대회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지도교사 및 멘토의 개입 없이도 스스로 문제해결 및 결과물을 도출하여 학습자 중심의 좋은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로보텍스는 전 세계 청소년을 위한 로봇 과학코딩 축제로서 지난 2019년도에 송도 뉴욕주립대 글로벌캠퍼스에서 개최된 이후 코로나19으로 인해 잠시 중단됐다가 이번에 다시 재개됐다.

 

어사출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ROBOTEX Korea에 참가해 뽑힌 친구들은 세계대회에 나가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수행하며 많은 참가자들과 자웅을 겨루게 된다“며 “이를 통해 한국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이 도전에 대한 두려움 없이 용기를 얻고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지원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나갈 생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