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 프레스티지 리조트 열린다… 더 시에나, 29일 그랜드 오픈

더 시에나 리조트가 오는 29일 제주 서귀포에 그랜드 오픈한다.

 

더 시에나 리조트는 이름처럼 이탈리아 토스카나주의 지중해를 품은 소도시 시에나를 모티브로 삼았다. 리조트 측은 “제주도와 시에나 두 지역의 문화예술이 결합돼 유서 깊은 헤리티지를 현재에 구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이어 나간다는 전략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더 시에나 리조트’는 한 곳에 머무르며 자고 먹고 쉬고 노는 것이 한 번에 해결되는 통합 휴식처다. ‘떠나는 여행에서 머무는 여행’으로의 트렌드 변화에 따른 청정한 자연 속에 머물며 평온한 휴식을 취하기를 원하는 고객 니즈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다.

 

제주의 대자연을 만끽하면서도 유럽의 르네상스 시대를 찬란하게 꽃피웠던 시에나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게 리조트 측 설명이다.

 

리조트의 건축 디자인 콘셉트는 유럽 스타일의 ‘현대적 모던클래식’이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시에나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살려 디자인했다. 한라산을 등에 업고 서귀포 앞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클래식한 감성으로 재해석된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 건축 양식을 안착시켰다.

 

이곳 관계자는 “시에나가 지형을 따라 건축물을 지어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골목과 도시가 형성되었듯, ‘더 시에나 리조트’ 역시 최대한 제주의 자연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수평적인 구조로 리조트의 건물을 펼쳐냈다”며 “자연 지형에 맞게 건물과 시설을 배치해 자연과 함께하는 공간속에서 심리적인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건축물은 시에나의 웅장한 고딕 양식에 현대적 감각을 결합시키는 형태로 지어졌다. 높은 천장과 아치 양식의 긴 창문이 특징이다. 모든 건물 외관에는 프랑스 신개선문에 사용돼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은 최고급 천연석 ‘베델화이트(Bethel White®)’를 사용했다.

핵심 공간은 커뮤니티 광장이다. 유럽은 어느 도시를 가도 중심부에 대형 광장이 있다. 역사적 사건과 이벤트가 펼쳐지는 유서깊은 장소다. 이 리조트에서도 방문객이 자연과 어우러지는 넓은 광장을 중심부에 배치했다.

 

리조트 관계자는 “이곳 광저kd은 ‘시에나’ 역사지구 내 심장부의 캄포광장(Pizza del Campo)처럼 조개 형태의 대공간 플라자(광장)를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다양한 테마 공간이 연결된다”고 소개했다.

 

리조트는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 건물에 풀빌라 6개 동을 포함, 전체 88개 객실로 구성됐다. 82개 객실은 펜트하우스와 스위트룸으로 분류된다. 웅장하고 화려한 럭셔리 하우스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펜트하우스, 우아함과 모던함을 담은 스위트룸, 아이들의 환상과 상상력을 담아낸 키즈 스위트룸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6개 동의 풀빌라는 단독 건물에 단층과 복층 두 가지 타입으로 조성됐다. 각기 다른 명품 브랜드의 가구로 꾸며져 있으며 개인 단독 온수풀을 갖춰 특별함을 더한다. 1박에 2000만원이 넘는 초 럭셔리 풀빌라도 오픈 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계절 내내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시에나의 상징적인 공간인 ‘폰테’ 인피니티 풀에서는 지중해 휴양지에 온듯한 이국적인 정취를 만끽하며 리조트의 경관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이는 37도 온수풀로 운영되어 사계절 내내 바람과 햇살 아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야외 인피니티 풀과 이어지는 실내 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다.

 

F&B 시설에서는 미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미슐랭 레스토랑에서 직접 전수받은 메뉴를 제주산 해산물로 구성한 스페셜 메뉴 등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라 스투베’ ▲프랑스‧이탈리아에서 직접 공수한 최고급 재료에 17년 경력 파티셰의 노하우가 더해진 유럽 전통 페이스트리를 맛볼 수 있는 ‘아르코 라운지 카페’ ▲제주에서 직접 공수한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조식을 제주의 따스한 풍광속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일 캄포’ 등이 있다.

 

한편, 리조트 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회원은 제주 1호 명문 골프장 ‘더 시에나 컨트리 클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울 청담동 명품거리에 7월 오픈 예정인 리조트 회원 전용 ‘더 시에나 라운지 청담’ 및 2025년 오픈 예정인 강원도 삼척 ‘‘더 시에나 리조트’ 삼척’까지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