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진사갈비, ‘함께하는 사랑밭’과 한부모가족 대상 교육 사업 지원

사진=㈜명륜당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를 운영하는 ㈜명륜당은 임직원과 가맹점주, 전속모델 신지원이 함께(이하 명륜나눔봉사단) 지난 26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기부단체 ‘함께하는 사랑밭’을 방문해 한부모가족 교육 사업을 지원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명륜당은 지난 2021년 1월부터 함께하는 사랑밭과 협력하여 올해로 3년째 장애아동 후원을 이어감에 따라 국내 장애아동 복지증진을 위해 5명의 아동을 선정하여 결연하고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명륜착한쿠폰 캠페인’을 진행하여 함께하는 사랑밭을 통해 난치병 어린이들에게 기부한 이력이 있다.

 

이날 함께하는 사랑밭에서는 명륜진사갈비와 함께 주최한 ‘한부모가족을 위한 풀꽃 프로그램’이 시행됐다. 부모들에게는 자녀 양육 전문가의 특강이, 초등학생 자녀들에게는 쿠킹클래스가 진행되어 명륜나눔봉사단이 아이들과 함께 떡과 화채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는 ㈜명륜당의 임직원뿐만 아니라, 명륜진사갈비 서울 개봉점 김은선 대표, 서울 구로고대병원점 염옥경 대표, 광명 하안점 김은경 대표, 경기 광명점 조숙현 대표가 참여하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6년째 명륜진사갈비의 전속모델로 활약 중인 배우 신지원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직접 준비한 선물을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등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다. 배우 신지원은 명륜나눔봉사단이 그동안 진행했던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사랑의 갈비 도시락 나눔, 무료 급식배식 봉사, 플로깅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꾸준하게 참여하고 있다.

 

㈜명륜당은 한부모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한 120가구에 600만 원어치 외식상품권을 제공하고 무료 커피차 이벤트를 시행했다. 행사 관계자와 부모님들에게는 시원한 커피를, 아이들에게는 유기농 음료수를 나눠주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 행사가 마무리됐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사랑밭 관계자는 “명륜진사갈비에서 외식상품권을 후원해 주시고 쿠킹클래스를 도와주신 덕분에 한 부모가족 교육 프로그램이 성공리에 진행됐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명륜나눔봉사단 관계자는 “혼자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다”라며, “부모님과 아이들이 기쁜 마음으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명륜나눔봉사단이 방문한 함께하는 사랑밭은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홀몸 어르신, 자립 준비 청년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NGO 단체이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