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례의 건축이야기, 코리아빌드워크 건축주 대상으로 세미나 발표

선례의 건축이야기가 ‘2025 코리아빌드워크’ 건축주 세미나에서 ‘성공한 건축주가 꼭 지키는 것 4가지’를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사진=하우빌드 제공

건축분야 대표 유튜버 ‘선례의 건축이야기’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코리아빌드 건축주 세미나’에서 ‘성공한 건축주가 꼭 지키는 것 4가지’를 주제로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코엑스 B홀 컨퍼런스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예비 건축주들이 알아야 할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선례의 건축이야기는 건축주가 성공적인 건축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핵심 사항들을 실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달했다.

 

선례의 건축이야기는 현재 유튜브 구독자 7만 명을 보유한 건축 전문 채널로, 건축주를 위한 실용적인 건축 강의와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건축 초보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복잡한 건축용어와 과정을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것이 특징으로 건설사업관리(CM) 전문기업 ’하우빌드’의 소속 CM들과 주기적으로 협업하며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표 콘텐츠로는 ▲하우빌드 대표이자 건축 전문가인 이모부와 함께 대화하는 ‘건축 강의’ 시리즈 ▲성공적으로 완공한 건축주를 만나 인터뷰를 하는 ‘건축 탐방’ 시리즈 ▲건설 현장을 일일 체험하는 ‘체험 건축 현장’ 시리즈 등이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선례의 건축이야기는 "건축 성공의 핵심은 결국 건축주의 적극적인 참여와 명확한 우선순위 설정"이라며, "구체적인 건축 계획을 세우고, 건축 과정에서 주체적인 판단을 내리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선례의 건축이야기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건축 계획부터 시공, 준공까지 전 과정에 걸친 실전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우빌드는 전문적인 건설사업관리 서비스를 통해 건축주의 성공적인 건축을 지원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유튜브 채널 ‘선례의 건축이야기’ 및 하우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