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인강 엠베스트, 영재·특목고·자사고 대비 자기소개서 트레이닝 운영

이미지=엠베스트

메가스터디교육의 중등 인강 1위(2016~2024년 중등 유료 온라인교육 공시업체 공시 매출 비교 및 주요 성적 장학생 배출 기준) 엠베스트가 영재학교·특목고·자사고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MINI 자기소개서 작성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MINI 자기소개서 작성 트레이닝’은 프라임특목반 회원 전용으로 제공되는 자기소개서 문항 연습 서비스로 연 2회 여름과 겨울 시즌에 진행한다.

 

학생들은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영재·특목고·자사고의 자기소개서 문항 중 하나를 선택해, 개성과 강점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글쓰기를 직접 연습할 수 있다.

 

참여 방식도 간단하다. 먼저 목표 학교의 자소서 문항을 확인한 뒤, 자기주도 학습, 수학·과학 탐구, 지원 동기·진로 계획, 인성, 독서 등 다양한 소재를 스스로 선택해 작성한 뒤 등록한다

 

이후에는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요소를 기반으로 한 정량 평가와 함께, 개별 맞춤형 피드백, 예상 면접 질문 제공, 비교과 전문 컨설턴트의 1:1 전략 코칭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특목고 입시를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 전략까지 입시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한편, 엠베스트는 영재·특목·자사고 합격생 1만 3,823명(엠베스트 강좌, 종합반, 서비스 컨설팅학원 이용자 중 2010~2025학년도 누적 합격생 수)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학교의 입시 전형에 특화된 전략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