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프, ‘플라이 아시아 어워즈 2023(Fly Asia Awards 2023)’ 대상

이유건 반프 총괄(오른쪽)이 지난 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아시아 창업 엑스포 '플라이 아시아 어워즈 2023'에서 이노베이션상(혁신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반프 제공

 타이어 데이터 분석 시스템 기반 자율주행 운행 솔루션 전문 기업 반프(BANF)가 아시아 창업 엑스포 ‘플라이 아시아 어워즈 2023’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이노베이션상(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총 상금 18만 달러를 걸고 진행한 창업기업 경연 대회인 플라이 아시아 어워즈2023은 17개국 186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국내외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50개 기업을 선정했다.

 

 지난 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노베이션상(혁신상)을 수상해 상금 6만달러을 받게 됐다.

 

 반프는 주행 중인 차량 타이어에서 추출한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이어 이상 여부, 탈거 현상, 휠 얼라인먼트와 도로 노면 상태 등의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는 솔루션 업체다. 현재 글로벌 타이어 제조사, 탑티어 자율주행 트럭사, 세계 최대 물류 업체들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반프의 이유건 총괄은 “이번 수상을 통해 반프의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새로운 기술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얻은 성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보다 편리한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