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댕냥이가 같이 먹는 건기식 나올까?

-코스맥스펫, 단국대 등 다자간 MOU

코스맥스펫, 단국대, 스마트동물바이오연구소가 손잡고 사람과 반려동물이 같이 먹을 수 있는 건기식 소재 개발에 나선다. 게티이미지뱅크

 

코스맥스펫이 단국대학교 등과 손잡고 사람이 반려동물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 소재 개발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코스맥스펫은 반려동물 건기식 및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이다.

 

전날 충남 천안시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코스맥스펫은 단국대 천안산학협력단, 스마트동물바이오연구소와 ‘반려동물 건강 및 영양 연구 협력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각 기관은 반려동물 기능성 사료첨가제 개발, 첨단 연구기반 공동 활용, 전문 인력 양성 등에 머리를 맞댄다. 코스맥스펫은 연구개발 총괄과 제품 승인을 맡는다.

 

코스맥스펫 측은 “회사가 보유한 개별인정형 건기식 원료를 비롯해 인체용 건기식 원료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며 “이 중 사람뿐 아니라 반려동물에게도 효과가 있는 소재를 발굴해 임상 효능 및 안전성 검증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산학협력단은 연구계획 수립 및 효능 평가, 연구소는 반려동물 친화 공간을 갖춘 최첨단 연구시설에서 임상시험과 안전성 검증을 진행한다.

 

박재림 기자 jami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