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협중앙회는 26일부터 ‘2025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규모는 총 31개 신협(각 신협마다 1명의 인턴 선발)이고 참여자 모집 마감은 다음 달 4일 오후 6시까지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전국 신협에서 8주간(7월부터 8월22일)진행되며, 모집대상은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포함)으로 학년이나 전공 제한은 없다. 금융과 협동조합, 지역사회 활동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선발된 인턴에게는 월 220만원(세전 기준)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한 전 과정을 수료한 인턴에게는 1회에 한하여 전국 신협 공동채용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 중 우수 수료자(3인)에게는 신협중앙회 서류전형 면제와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다음 달 12일 오후 3시에 서류 전형 합격자 발표 후 개별 신협에서 진행하는 최종 면접 절차를 거쳐 다음 달 23일 오후 3시에 최종 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장익수 신협중앙회 조직문화혁신추진단장은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금융 산업의 흐름을 체험하고 금융협동조합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와 공공성에 대해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실무경험과 진로 탐색을 동시에 원하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