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뱅 3사 “소비쿠폰 이용자 잡자”…캐시백·소득공제 혜택 제공

-카뱅 프렌트 체크카드 홍보…알림서비스 시행
-케뱅 최대 7500원 캐시백 가능…토뱅 이용 독려

카카오뱅크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홍보 이미지. 카카오뱅크 제공 

 인터넷전문은행 3사가 정부의 소비 촉진 정책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자로 참여하면서 이용자 잡기에 나섰다.

 

 21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인터넷뱅크 3사의 체크카드 보유 고객일 경우 앱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카드로 사용 시 체크카드 이용 실적으로 인정돼 캐시백과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2%가 캐시백으로 적립되며, 주말·공휴일에는 0.4%가 적립된다. 올해는 대중교통 업종과 편의점, 다이소, 커피 프렌차이즈 등 일상밀착형 업종에 대한 캐시백 혜택을 신규 추가했다. 캐시백 월 최대 한도는 2만9000원이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 내 문서함에서 국민비서 알림을 신청하고 알림받을 서비스에서 알림을 켜면 된다. 

케이뱅크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홍보 이미지. 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 고객도 ONE 체크카드를 포함한 케이뱅크 체크 카드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간편한 신청 시스템을 마련해 별도의 정보 입력 없이 금액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케이뱅크 앱 전체 탭에서 정부 지원금 받기 메뉴나 앱 내 배너를 통해 접속만 하면 지급액을 확인해 소비쿠폰 충전을 신청할 수 있다. 

 

 ONE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이 없어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두다 캐시백은 사용처 및 결제 금액 조건 없이 오프라인 가맹점 기준 0.6%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여기서 더 캐시백은 편의점·카페·배달·OTT·영화·통신 영역에서 결제할 때마다 5% 캐시백을 제공한다. 369 캐시백을 선택하면 1만원 이상 결제 횟수가 3의 배수가 될 때마다 1000원을 받는다. 예를 들어 편의점에서 여기서 더 캐시백을 활용하면 15만원 쿠폰 이용 시 최대 75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토스뱅크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홍보 이미지. 토스뱅크 제공 

 토스뱅크 역시 체크카드를 통한 소비쿠폰 결제 수단을 제공한다. 소비쿠폰도 소득공제가 제공된다. 체크카드를 사용할 경우 신용카드보다 2배 높은 소득공제율(30%)이 적용된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