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하나은행 연걸하면 24시간 환전·결제·인출할 수 있어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카드에 하나은행 24·365와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에 하나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24시간 365일 은행 점검시간에도 중단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6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트래블로그에 하나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은행 점검시간에도 중단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은행은 하루 한 번, 약 30분에서 1시간의 거래 점검시간을 가지며 이때 이체, 조회, 카드결제 등 일부 기능이 제한돼 불편함이 야기되고 있다. 해외여행 중에는 시차 때문에 이러한 은행 점검시간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고 이를 개선한 것이다. 

 

트래블로그 연결계좌는 토스, 카카오, 신한, KB국민 등 타 금융사까지 확대한 상태다.

 

올 초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 강화를 위해 금융그룹 중 유일하게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3개 해외브랜드(VISA·MASTER·UPI) 트래블카드 즉시 발급을 론칭한 바 있다. 이제 트래블로그를 하나은행 계좌로 이용하는 고객은 24시간 365일 전 세계 어디서나 환전 및 결제, 인출이 가능해져 걱정 없이 여행을 준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트래블로그는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를 시행한다.

 

트래블로그 제공 통화 58종 국가에서 사용하는 현지통화와 결제가 들어오는 승인요청 통화가 다르면 승인 거절 on·off를 설정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를 on으로 설정하고 58개국에서 트래블로그로 카드 결제 시 현지통화와 결제통화 같으면 승인이 나지만, 현지통화와 결제통화가 다르면 거절이 난다. 이 서비스는 하나머니-트래블로그 홈 또는 하나머니 관리에서 설정할 수 있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하나은행 24·365와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는 고객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그룹 내 디지털 역량을 집약해 시너지를 발휘한 좋은 예”라며 “하반기에도 은행, 증권 등 하나금융그룹 내 관계사들과 함께 고객에게 꼭 필요한 신규서비스를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앞으로도 차원이 다른 서비스와 압도적 혜택으로 최고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는 ‘모두의 트래블로그’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주희 기자 jh224@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