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드림의 키성장 영양제 브랜드 아이클타임이 지난 6월 25일 출시한 키성장 FGO가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2만8000포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아이클타임은 2016년 런칭한 이래 현재까지 고객 수 92만 명, 재구매율 82%를 기록했으며 브랜드 대상 22관왕을 차지하는 등 키 성장 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아이클타임의 주력 제품 ‘키성장 FGO, 프리미엄H, 프리미엄S’에는 4개국(한국, 미국, 일본, 유럽)에서 특허를 받은 기능성 원료인 유산균 발효 굴 추출물(FGO)이 핵심적으로 적용됐다. FGO는 국내 키 성장 기능성 원료 중 가장 높은 성장 수치를 기록했으며 실제 섭취군의 경우 24주 후 평균 3.78cm 성장, 대조군 대비 약 30% 향상되는 효과가 입증됐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FGO에는 면역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레늄, 비타민B2를 비롯해 12종의 부원료가 함유됐다. 프리미엄H에는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홍삼농축액, 그리고 5종의 비타민 및 미네랄이 포함됐다. 프리미엄S에는 프리미엄H와 동일하게 칼슘이 들어 있으며, 여기에 스트레스 완화와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경천(로사빈)과 7종의 비타민·미네랄이 추가됐다.
FGO는 복숭아맛의 젤리타입, 프리미엄H와 프리미엄S는 겔타입의 블루베리맛과 사과맛으로 구성됐으며 하루 1포만 섭취하더라도 충분하도록 리뉴얼되어 아이들도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신장·성장속도·신장 SDS·성장인자·성장인자결합단백질 등 5가지 주요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보였으며 SCI급 논문 6건을 통해 효능이 과학적으로 검증됐다. 이와 함께 홍삼, 홍경천추출물, 칼슘, 아연, 비오틴, 셀렌 등 16가지 필수 영양소를 더해 키 성장뿐 아니라 뼈 건강,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항산화 효과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편, 아이클타임은 6월 25일 두드림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공식 출시 이후, 8월 18일 카카오쇼핑라이브 론칭 방송을 통해 역대급 매출을 기록한 바 있으며 9월 7일에는 홈앤쇼핑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 발 더 다가갔다.
아이클타임 키성장 FGO는 쿠팡, 네이버 두드림 브랜드스토어, 카카오선물하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키성장 프리미엄은 공식 홈페이지 및 1:1 전문 상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이클타임 관계자는 “키 성장 영양제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기 위해 연구 개발을 꾸준히 멈추지 않고 진행해왔다”며 “과학적으로 검증된 원료와 차별화된 제품으로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