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분야 AI 전문기업 유비온(UBION)은 콘텐츠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프로그미디어랩(ProgMediaLab)과 함께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교육 콘텐츠 혁신 및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기술력과 콘텐츠 제작 역량을 융합해 교육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AI 기반의 학습 분석·추천·제작이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지능형 교육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유비온은 코스닥 상장사이자 AIED(AI in Education) 선도기업으로, 지난 25여 년간 공공기관, 대학, 기업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 제공하며 에듀테크 산업을 선도해왔다. 최근에는 AI 기술을 활용해 학생·교수 지원 서비스 ‘AI 챗봇’, 실시간 다국어 통번역 서비스 ‘코스모스 트랜스퍼’ 등 AIED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프로그미디어랩은 교육·홍보·기업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데이터 기반의 실감형 영상과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기업으로 콘텐츠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혁신과 교육 DX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그미디어랩 이경우 대표이사는 “AI 기술과 미디어의 결합은 단순한 기술 융합을 넘어 학습 경험 전체를 재정의하는 혁신”이라며 “유비온의 AI 플랫폼과 당사의 콘텐츠 DX 역량을 결합해 미래형 교육 패러다임을 선도할 새로운 학습 생태계를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유비온 임재환 대표이사는 “AI 기술을 교육 현장에 접목해 학습자 중심의 혁신을 이루는 것이 목표”라며 “콘텐츠 전문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에듀테크의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AI 기술 기반 콘텐츠 자동화 제작 시스템, 학습자 맞춤형 AI 튜터링 서비스, 등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