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영 유앤영피부과 원장, 2025 코리아더마 ‘분야별 고수’ 세션 강연

김지영 유앤영피부과 원장이 지난달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코리아더마 2025(KOREADERMA 2025)’에 초청돼 ‘Ask the Experts – 분야별 고수에게 들어보는 7문7답’ 세션에서 홍조·주사 치료 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코리아더마는 대한피부과의사회 주관으로 매년 열리는 국제 학술대회다. 국내외 의료진이 최신 미용·피부 치료기술과 임상 데이터를 공유하는 학술 교류의 장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일방향 연제 발표 형식을 벗어나, 보다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해답을 얻을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된 세션으로 진행됐다.

 

‘분야별 고수에게 들어보는 7문7답’ 세션은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해 홍조·주사, 흉터, 필러·톡신, 백반증 네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진료 현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답변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Q&A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김지영 원장은 홍조·주사 피부의 레이저 설정값의 미세 조정 방법, 재발 방지를 위한 유지치료 전략, 약물 치료와의 병합 타이밍을 중심으로 강연을 이어갔다.

 

김 원장은 이번 세션을 통해 홍조·주사 치료의 구체적 임상 지침과 실질적 접근법을 제시하며, 피부질환 치료의 전문성과 임상 현장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김지영 원장은 대한피부과의사회에서 주최한 학술대회에서 학술상 및 우수발표 연제상을 5회 수상한 바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