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로보, 중장년 일자리 창출 공로로 50플러스 동부캠퍼스 우수기업 선정

사진=로보로보

에듀테크 기업 ㈜로보로보가 ‘서울시 50플러스 동부캠퍼스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중장년 일자리 창출과 세대 융합형 고용 모델 확산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시 50플러스 동부캠퍼스는 중장년층의 재취업과 경력 전환,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직무 교육과 기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서울시 산하 기관이다. 우수기업 선정은 캠퍼스 참여 기업 가운데 협업을 통해 성과 지표를 충족하거나 이를 넘어서는 성과를 창출하고, 중장년 인재의 역량 활용에 적극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업체에 따르면 로보로보는 교육용 로봇과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에듀테크 기업으로 중장년 인재가 축적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이 산업 현장과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기술 분야의 교육 및 연계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왔다. 특히 50플러스 인재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원활한 직무 적응을 지원하는 협업 모델을 마련한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로보로보 사업부문장 장성희 부장은 “중장년 인재는 풍부한 경험과 책임감을 갖춘 중요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세대 간 협력을 기반으로 한 고용 모델을 확대해 교육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보로보는 청년과 중장년을 아우르는 세대 통합형 인재 활용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