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 이하 ‘키와(KYWA)’) 공동훈련센터가 ‘2026년 KYWA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정부전략분야 훈련과정’ 참가자를 오는 1월 2일부터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훈련과정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으로 청소년지도자의 직무역량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키와(KYWA)는 이번 훈련과정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청소년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를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실무형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숙박형과 출퇴근형으로 운영되며, 참가자는 희망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청소년 관련 업무 종사자 중 고용보험 가입자로 협약기업 종사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모집은 2026년 1월 2일 오후 1시부터 시작돼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교육 신청은 청소년지도자 종합정보시스템 내 온라인연수원을 통해 가능하다. 세부 일정 및 교육 내용 역시 온라인연수원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연기 키와(KYWA) 이사장은 “청소년지도자의 전문성은 청소년활동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라며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청소년지도자의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