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레디코어·근본이즘 주목…다이소, 트렌드 코리아 2026 기획전 실시

다이소가 새해 트렌드로 꼽힌 레디코어에 착안해 출시하는 모트모트 플래너. 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는 새해를 맞아 ‘다이소 x 트렌드 코리아 2026’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트렌드 서적 ‘트렌드 코리아 2026’이 제시한 2026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 중 레디코어, 필코노미, 근본이즘, 픽셀라이프 4가지를 모티브로 개발한 150여종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레디코어는 준비된(Ready) 상태가 삶의 핵심(Core)이라는 의미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해 미리 계획하고 관리하려는 소비 트렌드를 일컫는다. 해당 키워드 대표 제품으로는 문구 브랜드 ‘모트모트’의 플래너 라인이 있다. 플래너는 다이어트∙여행∙뷰티∙반려동물 산책일기 등 라이프스타일별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3M 포스트잇의 스케줄메이트 라인도 눈여겨볼 만하다. 목표 습관과 할일을 기록·관리하기 편리하다.

 

필코노미는 기능이나 효율보다 감정과 정서적 만족을 소비의 기준으로 삼는 흐름을 뜻하며, 셀프케어와 힐링에 초점을 맞춘 상품을 제안한다. 먼저 컬러풀한 색감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배쓰프로젝트’ 입욕제, 하루를 마무리하며 기분 전환과 휴식을 돕는 필로우미스트, 손으로 주무르며 일상의 긴장을 풀어주는 주물럭 완구 등이 있다.

 

출시 당시 패키지를 재현한 근본이즘 라인 제품들. 아성다이소 제공

빠른 유행보다 오래 이어져 온 가치에 주목하는 근본이즘 트렌드도 담았다. 해당 키워드와 관련해 다이소의 ‘달항아리 시리즈’와 ‘전통 시리즈’가 트렌드 코리아 2026에서 예시로 소개됐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국내 최초의 세탁비누 ‘무궁화 세탁비누’, 국내 최초의 고무장갑 브랜드 ‘태화 고무장갑’ 등이 출시된 당시 패키지를 그대로 재현한 한정판 상품을 선보인다. 빼빼로, 초코파이, 맛동산 등 장수 과자류도 출시 초기 패키지 버전으로 구성했다.

 

마지막으로 픽셀라이프는 한 번의 큰 선택보다 작은 선택을 빠르고 다양하게 시도해보는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한다. 트렌드 코리아 2026에서는 다이소의 대표 품절템 ‘VT 리들샷’을 예시로 들었다. 이에 이번 기획전에서는 더욱 다양한 소용량, 미니 사이즈 상품을 선보인다. LG생활건강에서 캡슐세제를 6개입 소용량 패키지로 선보인다. 볼펜, 만년필, 노트 등 문구류와 과일·동물 캐릭터를 미니어처로 표현한 키링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다이소는 트렌드 코리아 2026 저자 김난도 교수의 친필 사인 도서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이소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구성된 초성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매년 트렌드 코리아가 제시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를 다이소의 균일가 상품으로 풀어내면 더욱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 흐름을 반영해 실용성과 트렌드를 모두 담은 상품을 균일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