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신증권의 HTS인 U사이보스 글로벌에 지금은 제공되지 않는 '마켓리서치' 서비스와 관련한 창이 몇년째 그대로 방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대신증권 HTS 캡쳐 |
대신증권이 HTS에서 제공하고 있는 ‘마켓리서치’는 환율·상품시장과 테마이슈, 종목과 리포트, 특징주 등을 정리해 링크를 제공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그런데 문제는 이러한 마켓리서치의 링크가 2009년부터 업데이트 되고 있질 않다는 것이다.
새로운 투자정보 란에 떠 있는 환율/상품시장 관련 링크는 ‘12월 8일(월)의 환율/상품시장 ...’이다. 게다가 리포트/뉴스란에는 ‘주요 종목 리포트 정리 - 2009년...’이라고 떠 있다.
게다가 16일 현재 마켓리서치를 클릭하면 테이블을 찾을 수 없다면서 오류가 발생한다. 오류 설명에는 ‘현재 웹 요청을 실행하는 동안 처리되지 않은 예외가 발생했다. 스택 추적을 검토하여 발생한 오류 및 코드에서 오류가 발생한 위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라’는 내용이 뜬다.
이와 관련해 대신증권 관계자는 “기존의 자료들을 그 창을 통해 보여준 것은 맞지만 현재 리서치는 뉴스 종합 창에서 볼 수 있다”면서 “마켓리서치라고 되어 있지만, 새로운 서비스로 이관하면서 현재는 서비스를 막아놓은 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리서치 등이 새롭게 제공되고 있어 문제가 제기된 적은 없다”면서 “왜 이것이 남아 있는지는 모르겠다”고 대답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혼란을 가질 수 있지 않느냐는 물음에 “투자자들이 현재는 보질 않고 있는 창이라 지금까지 사람들이 몰랐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유병철 세계파이낸스 기자 ybsteel@segyef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