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영어공부, 듣기만 해도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하고자 많은 사람들이 찾은 방법이 영화나 미국드라마로 공부하는 것이다. 하지만 왜 영화로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지 제대로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
㈜코어교육 CEO이자 코어소리영어 대표강사인 신왕국 대표는 ‘영화로 영어를 공부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한다. 영어가 학문이 아니라 언어이기 때문에 문법이나 패턴 등을 학문적으로 탐구하기보다는 실제로 사용 가능하도록 훈련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가 말하는 ‘영화로 공부해야 하는 이유’ 3가지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영화를 통해 실제 영어적 소리를 익힐 수 있다.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듣기로 접하는 시험영어의 경우 원어민의 발음이 매우 또박또박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알아듣기에 용이하다. 반면 영화의 경우 원어민들이 실제 생활에서 말을 할 때와 동일하게 소리를 내기 때문에 현실 그대로의 난이도를 체험할 수 있다.
둘째, 상황에 따른 장면과 함께 제공이 되기 때문에 단어나 문법을 체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단어를 암기하고 문법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한 단어가 한 가지의 뜻만 가지고 있는 경우는 드문데 단어의 다양한 뜻을 다양한 장면에서 접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어떤 뜻으로 쓰이는지 익힐 수 있다.
셋째, 지루함 없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영화로 영어공부를 하는 이유다. 영어는 단기간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다. 꾸준히 지속적으로 해야 비로소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빠질 수 없는 것이 '흥미' 요소다.
![]() |
사진=코어교육 |
현재 5천명 이상의 수강생이 자막없이 영화를 본다는 ㈜코어교육에서는 상반기 중 새로운 강의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gh081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