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조망권 지식산업센터 '샹보르 영무 파라드' 분양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바다나 한강 등 탁 트인 조망권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얻고 있다. 과거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리던 지식산업센터는 창업자들의 맞춤형 사무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교통이 편리한 곳에 들어서는 데다가 대출과 세제 혜택이 다양해져 임대 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

 

지식산업센터는 오피스와 비슷한 수준의 업무환경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저렴한 까닭에 수요가 늘고 있다는 것이 분양업계의 분석이다. 주택과 달리 정부의 규제도 적으며, 달라진 산업 구조를 고려해 설계가 진화한 것도 수요 증가의 배경으로 꼽힌다.

 

이런 가운데 구래동 자족시설용지에 지어지는 '샹보르 영무 파라드'가 지난해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분양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샹보르 영무 파라드는 '한강이 보이는 조망권'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조망권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근로자들의 근무 환경을 보다 좋게 해줄 뿐 아니라 단지에 포함된 상업시설의 흥행에도 영향을 준다"면서 "따라서 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은 하루의 대부분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최적의 근무 조건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샹보르 영무 파라드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 206호실, 근린생활시설 37호실, 창고 35호실 등 총 278실 규모로 특화 설계에 따른 최첨단 시스템으로 설계됐다.

 

샹보르 영무 파라드는 한 단지 내에서 업무와 쇼핑, 생활, 여가생활까지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복합업무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에 위치해 있으며, 중정식 커뮤니티 광장과 옥상정원 및 근접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센터 내 및 주변 기업들과의 업무 협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샹보르 영무 파라드는 지난 7월 개통된 김포도시철도 양촌역 초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를 환승하면 홍대입구역까지 45분, 여의도와 광화문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 1시간이면 갈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관계자는 "같은 지역 내 비슷한 시설을 갖췄다고 할 지라도 '뷰(view)'는 분양 금액 및 선호도의 중요 요건 중 하나”라며 “최근에는 '뷰리미엄(view+premium)'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조망을 갖춘 지식산업 단지가 뛰어난 근무환경을 자랑하며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런 면에서 샹보르 영무 파라드는 아파트형 공장의 삭막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근로자의 휴게시설, 상업시설, 문화공간 등을 함께 마련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더홍컴퍼니㈜가 시행하고 ㈜영무토건이 시공하며 하나자산신탁이 신탁을 맡은 김포 샹보르 영무 파라드의 홍보관은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