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 공기청정기 ‘클레어’, 아시아권 진출 계약 체결

사진=클레어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각방마다 클레어 공기청정기’라는 컨셉을 선보이고 있는 공기청정기술 전문 기업 클레어가 장나라를 전속모델로 아시아권까지 계약 범위를 넓혔다고 24일 밝혔다.

 

출연하는 드라마마다 강력한 존재감으로 이목을 이끈 배우 장나라는 클레어 공기청정기 TV CF에서도 공기청정기와 어울리는 우아하면서도 상쾌한 미소로 클레어 제품의 매력을 이끌어냈다.

 

클레어 관계자는 “TV CF를 통해 공개된 2020년 신제품 공기청정기는 안방은 물론 공부방, 아이방까지 각 방의 공기를 강력한 공기청정 기능으로 정화시켜줄 수 있다”면서 “독창이면서도 수려한 디자인으로 방의 인테리어까지 꾸며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클레어만의 독자적인 시그니처 필터인 엠보싱 헤파필터는 필터 표면의 엠보싱 처리 공정을 통해 일반 헤파필터보다 10% 이상 강화된 청정화 능력을 갖췄다. 또 탈부착형 극세사 프리필터로 머리카락, 반려동물 털 등의 큰 먼지를 걸러준다.

 

새장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클레어 K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 수상한 바 있다. 또 다른 신제품인 클레어HC는 백자를 연상시키는 우아한 디자인과 필터 LED 살균 기능으로 폐렴균, 녹농균, 대장균과 같이 필터 표면에 달라붙은 각종 오염원들을 2차 간접 살균한다.

 

두 제품 모두 국내 인증은 물론 유럽 알러지 협회 인증(ECARF), 미국 가전제조사협회(AHAM) 인증 등을 받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클레어는 필터 원천 기술을 비롯해 핵심 부품인 팬 개발부터 완제품 양산 설비가 모두 갖춰진 국내 공기청정 기술 전문 기업으로 미국, 독일, 스위스, 대만 등 세계 14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한편, 클레어는 지난 18일 전속모델 장나라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오 마이 베이비’ 촬영장에 밥차와 생일 떡, 케이크 등을 선물했다. 드라마 촬영장 스태프들과 함께 장나라의 생일을 축하하고 드라마 성공을 응원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는 후문이다.

 

관계자는 “중화권 최고의 여배우로 꼽히며 아시아 전역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장나라 씨와 해외 활동을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TV CF를 통해 국내에서 클레어 공기청정기를 알린 만큼 해외에서도 장나라씨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