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 PICK] ‘유통家중계’ (7월 16일)

 

세계비즈 유통 브리핑. [세계비즈=김대한 기자]

 

◆오늘의 유통

 

-배민X세스코, 청결 식당 만들기 앞장서

 

배달의민족이 종합위생기업 세스코와 손잡고 배달 음식점 주방 청결활동에 나선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세스코와 함께 식품안전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6’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배달 음식점이 청결한 주방 환경에서 식자재를 관리하고 음식을 조리할 수 있도록 배민이 2015년부터 진행해온 캠페인이다.

 

-위메프, 초복 맞아 수산물 매출 최대 400% 증가

 

이번 초복은 육(肉) 보다 해(海)가 우세했다. 위메프는 초복을 맞아 최근 일주일(2020년 7월 6~12일)간 보양식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바다 보양식이 전년 동기(2019년 7월 2~8일) 대비 최대 400% 이상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특히 낙지·문어·쭈꾸미 등 연체류 수산물 매출(483%)이 가장 많이 늘었다. 바닷가재·랍스터와 같은 프리미엄 갑각류(415%)도 인기를 끌었고, 장어 매출 또한 346% 증가했다.

 

-G마켓, ‘간편식’ 판매량 역대 최대

 

코로나19 이슈속에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며 가공식품 판매량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G마켓이 가공식품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 상반기 판매량이 4년 전인 2016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5%) 급증했다. 작년 동기와 비교해도 18% 신장하는 등 역대 상반기 기준 최대치로 나타났다.

 

◆신제품 출시

 

-롯데제과, 신제품 ‘자일리톨 알파 수박’ 출시

 

롯데제과는 본격 여름철을 맞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자일리톨 알파 수박’을 선보였다. ‘자일리톨 알파 수박’은 진하고 향긋한 수박향이 배어있는 껌 베이스 속에 시원하게 느껴지는 자일리톨 과립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씹는 순간 입안에서 자일리톨 과립과 수박향이 결합해 시원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푸르밀, 신제품 마시는 ‘프로바이오’ 출시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43년 발효유 연구 기술과 CJ제일제당 특허 유산균을 담은 프리미엄 기능성 발효유 ‘프로바이오’를 출시했다. ‘푸르밀 프로바이오’는 CJ제일제당이 만든 독자 생산 특허 유산균 ‘CJLP243’이 함유되어 민감하고 더부룩한 장에 도움을 준다. 푸르밀에 따르면 ‘CJLP243’은 강한 산도의 위산에서도 잘 견뎌내 장 끝까지 살아가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네파, 산∙계곡 트레킹부터 일상까지… 여름 샌들 2종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계곡 물놀이부터 캠핑, 트레킹 등 가벼운 근거리 야외 활동에 제격인 샌들과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2가지 타입의 여름 샌들을 출시했다. 자신의 스타일과 취향 그리고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춰 선택한다면 여름 내내 다양한 환경에도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kimkorea@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