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정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고도화된 스마트 안전장비 도입과 및 첨단 안전 기술 확보를 위한 ‘스마트 안전 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안전 기술’이며, 안전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대학원생 팀 혹은 개인을 대상으로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공모한다. 접수는 오는 9월 18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공모가 가능한 상세 기술은 ▲화재 감지 경보 ▲근로자 감지 경보 ▲장비 접근 감지 경보 ▲무인가스 측정 시스템 ▲빅데이터 기술 적용 아이디어 ▲드론 ▲CCTV ▲스마트 센서 ▲IoT 기반 안전관리 ▲기타 스마트 안전 기술 등 9개 분야다.
공모전 참가는 현대엔지니어링 공식 블로그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첨부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안전 기술 제안은 ▲적용 가능 수준 ▲완성도 수준 ▲구체화 수준 ▲사고예방 기여 수준 등 항목에서 평가 절차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6월에도 ‘건축&주택 분야 스마트 건설 기술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의 안전전문가로서 성장해 나갈 대학생 지원자들의 신선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들을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만날 수 있게 됐다”며 “공모된 소중한 아이디어를 현대엔지니어링의 스마트 안전 기술 발전의 자양분으로 삼아 더욱 안전한 건설현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jh1218@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