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성형, 가격 우선? “안전이 먼저”

[정희원 기자]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근무 확산으로 집 밖에 나가는 일이 줄고 있다. 하지만 성형외과를 찾는 의료소비자는 증가세다.  

 

재택근무로 외출할 일이 줄어들고,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며 수술 회복흔적을 수월하게 가릴 수 있어서다. 이렇다보니 매력적인 이목구비를 갖기 위한 성형수요가 증가세다. 

 

최근에는 실질적인 절골 과정으로 이뤄진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의료소비자들은 주로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성형정보를 접한다. 하지만 이같은 후기는 주로 일반인들이 남긴 정보인 만큼, 맹신해서는 안 된다. 직접적인 결정을 할 때에는 반드시 해당 분야에 전문의와 상담에 나선 뒤 수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특히,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는 경우, 수술비용을 우선순위에 두는 경우가 많다. 전문가들은 안면윤곽술은 뼈를 절제하는 만큼 가격보다 안전을 먼저 중시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김지명 새김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안면윤곽성형을 결심할 때 가격적인 부분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이보다는 안전을 우선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며 “이와 관련 수술받으려는 의료기관이 3D-CT 입체 정밀 분석을 통해 과학적인 분석이 가능한지, 이를 통해 환자가 갖고 있는 윤곽 뼈를 토대로 골격에 맞는 맞춤 방법으로 집도가 가능한지의 여부를 살펴보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단순 이벤트보다는 병원 시스템과 프로세스가 갖춰져 있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