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 PICK] ‘유통家중계’ (3월 21일)

 

세계비즈 유통 브리핑. [세계비즈=김대한 기자]

 

◆오늘의 유통

 

-쿠팡, 뷰티 핫 브랜드 할인 행사로 ‘뷰티페어’ 진행

 

쿠팡이 오는 28일까지 37개의 대표 뷰티 브랜드를 모아 봄 정기세일인 ‘뷰티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뷰티페어’ 에서는 환절기 봄 대표 뷰티 상품과 함께 21년 S/S 트렌드에 따른 Top 키워드 상품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 파운데이션, 스모키, 레드립, 환절기 토너, 클렌징티슈, 마스크팩 등 다양한 뷰티 아이템을 할인가에 만날 수 있으며,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도 제공해 더욱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CJ제일제당 슈완스 인수후 2년…“시너지 극대화 박차”

 

CJ제일제당이 미국 냉동식품 기업 ‘슈완스’를 인수한지 2년이 지나면서, 양사의 사업 시너지가 가속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식품 매출은 약 9조 원으로, 이중 절반에 가까운 46%가 해외에서 나왔다. 슈완스 인수 직전인 2018년 식품 매출 해외 비중이 14% 수준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비약적인 성장을 이룬 셈이다. 슈완스를 포함한 미국 식품 매출 역시 2018년 3,649억 원에서 지난해 3조 3,286억 원으로 약 10 배 성장했다.  

 

-풀무원건강생활, 인덕션 ‘고메 온 더 테이블’ 출시

 

풀무원이 자동 온도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인덕션 패키지를 선보이며 쿠킹 솔루션 라인업을 확대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번거로운 온도 조절 없이 맛있는 요리를 완성하는 모듈형 인덕션 ‘고메 온 더 테이블’을 출시한다고 21 일 밝혔다. ‘고메 온 더 테이블’은 스마트 인덕션 1구와 전용 쿡웨어 3종이 한 세트(모듈)로 구성됐다. 고메 인덕션 1구는 조리 모드에 따라 자동으로 불조절(온도조절)을 해주는 ‘스마트 인덕션’이다.

 

kimkorea@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