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 유통 브리핑. [세계비즈=김대한 기자]
◆오늘의 유통
-“거리에서 로봇커피 즐기세요”… 비트코퍼레이션 ‘비트박스’, 판교테크노밸리서 상용화
다날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은 판교테크노밸리에 비트박스(b;eat box) 1호 매장인 ‘판교테크노점’을 공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자율운영 리테일 플랫폼 상용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비트박스 판교테크노점은 53m2 규모(약 16평)의 소형 매장으로 한국의 실리콘밸리이자 IT 허브로 불리는 경기도 성남시 삼평동 판교테크노밸리 중심가에 위치했다. 국내 주요 IT 기업들이 밀집한 해당 상권은 디지털 리테일에 익숙한 젊은 직장인 수요가 많아, 연내 비트박스 100개점 개설 목표 달성을 위한 최적의 테스트베드로 평가받고 있다.
-쿠팡, 감성 더한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 오픈
쿠팡이 오는 15일까지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을 진행한다. 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기획전으로 피크닉 관련 준비용품과 식재료를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에서는 ‘필수 아이템 할인’, ‘맛있는 푸드 특가’, ‘감성 충전 아이템’, ‘홈피크닉/ 캠핑 준비 끝’ 테마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상품을 찾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피크닉∙캠핑 간식으로 관심 받고 있는 인기 브랜드 제품들을 한 곳에 모은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한섬, 여성복 브랜드 '래트' 2021년 봄 신상품 라이브 방송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더한섬닷컴 앱을 통해 여성복 브랜드 '래트(LÄTT)'의 2021년 봄 신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래트는 한섬의 대표적인 '에이지리스(Ageless)' 콘셉트 브랜드로 연령에 구애 받지 않는 여성들을 겨냥해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표방한다. 최근엔 '간결한', '가벼운'이란 브랜드명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한섬은 브랜드명도 기존 '래트바이티(LÄTT BY T)'에서 '래트(LÄTT)'로 변경한 바 있다. 한섬은 이번 방송에서 '래트'의 봄 시즌 주요 신상품 20종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은 트로피컬 프린트 원피스, 자가드 패턴 니트, 애플 그린 후드 집업 가디건 등이다.
◆신제품 출시
-아워홈, 홍콩 대표메뉴 ‘콘지(Congee)’ 신제품 4종 출시
아워홈은 홍콩 로컬푸드 ‘콘지(Congee)’를 간편식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홍콩 시민들의 대표적인 아침식사 메뉴인 ‘콘지’는 맵쌀을 갈아서 만든 광둥식 죽으로, 우리나라의 쌀죽과 유사하다. 죽보다 더 걸쭉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해산물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다채로운 맛을 낼 수 있다. 아워홈이 출시한 콘지 간편식은 ▲소고기 콘지, ▲닭고기 콘지, ▲미인 소고기 콘지, ▲미인 닭고기 콘지 총 4종이다.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호두’ 출시
오리온은 닥터유만의 영양 설계로 고소한 맛을 더하고 당 함량은 낮춘 ‘에너지바 호두’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을 중요시하는 BFY(Better For You)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에너지바 호두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호두 9.9%와 함께,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함량을 41%까지 높여 고소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hy, 모던 중식당 ‘차이797’과 프리미엄 요리 2종 밀키트 출시
hy가 프리미엄 밀키트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유통전문기업 hy는 ‘차이797’과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 ‘차이797’은 전국 30여개 매장을 가진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브랜드다. ‘약과 음식은 그 근원이 같다’는 철학 아래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건강한 중식요리를 제공한다. 이번 협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이 어려운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유명 레스토랑 인기 메뉴를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kimkorea@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