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매교정, 비절개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이럴때 유리

[정희원 기자] 사람을 마주할 때 가장 먼저 바라보게 되는 부위 중 하나인 눈은 첫인상을 좌우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이렇다보니 눈성형에 대한 수요도 높다.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고 빠르게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여겨지기 때문. 

 

실제 성형외과 개원가에서 눈성형은 코성형과 함께 가장 시행 빈도가 높은 수술로 꼽힌다. 하지만 이처럼 그만큼 무분별한 성형도 늘며 눈재수술 사례 역시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자신의 얼굴이나 전체적인 이목구비 조화를 고려하지 않은 채 진행되는 쌍꺼풀수술은 자칫 어색한 결과를 초래하거나 염증 등의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다. 

박귀용 탑페이스성형외과 원장은 “근래에 단순히 크고 화려한 눈이 아닌 자연스러운 눈이 선호되면서 절개가 동반되지 않는 비절개눈성형을 원하는 현대인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눈성형 중 가장 대표적인 쌍꺼풀수술 역시 비절개로 진행할 수 있지만 비절개쌍꺼풀이 모든 케이스에 적용 가능한 술기는 아닌 만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쌍꺼풀수술은 자연유착법을 위시해 절개법, 매몰법, 부분절개법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이 가운데 ‘매몰법’은 기존보다 더 촘촘하게 흠을 낸 후 의료용 봉합사를 매몰, 더욱 탄탄하게 고정하며 단점을 보완했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는 비절개쌍꺼풀 성형이지만 눈꺼풀에 지방이나 근육이 많은 경우라면 쌍꺼풀이 쉽게 풀릴 수 있는 만큼 담당의의 정밀 진단이 선행돼야 한다. 

 

‘자연유착쌍꺼풀’은 실에만 의존해 강제로 고정하는 방법이 아닌 미세한 구멍을 내어 피부와 상안검거근 사이에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절개법에 비해 부기와 회복기간이 짧고 선천적인 쌍꺼풀처럼 자연스럽다는 특징을 지닌다. 게다가 매몰법에 비해 고정력이 강해 풀릴 우려를 최소화했다. 

 

또한 쌍꺼풀수술 이외에 눈매교정 눈성형도 비절개로 이뤄지고 있다. 눈매교정은 심미성뿐만 아니라 안검하수 등의 기능적 문제를 교정할 수 있는 눈성형으로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로 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 

 

만약 눈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졸려 보이는 눈매를 가진 이들은 ‘눈매교정’이 더욱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눈매교정이 필요한 상황에서 쌍꺼풀 수술만 시행한다면 졸려 보이는 눈매 등의 문제가 개선되지 않아 수술 만족도가 저하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자연스러우면서도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도록 자연유착 비절개쌍꺼풀 수술과 이중매듭 눈매교정을 병행하는 ‘엔젤아이눈성형’도 시행되고 있다. 

 

박귀용 원장은 “비절개눈매교정에 추가적인 눈매교정술이 진행되는 엔젤아이눈성형은 보다 또렷한 눈매를 기대할 수 있으며 쌍꺼풀 자연유착을 통해 자연스러움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며 “안검하수가 있는 눈에 쌍꺼풀만 만들면 눈을 뜰 때 이마를 당겨도 당기는 힘이 눈꺼풀에 전달되지 않아 안검하수가 그대로 남을 수 있는 만큼 이때 비절개쌍꺼풀과 비절개눈매교정술을 병행한다면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눈꺼풀과 근육, 지방 등 복합한 구조로 이뤄진 눈은 구조와 특징에 따라 개인별로 최적화된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그러므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료진을 통해 1:1 맞춤 눈성형수술이 진행되는 게 권장된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