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발전소, 웹소설‧독립출판‧음악프로듀싱 무료 교육지원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경기 콘 랩)을 운영 중인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오는 25일까지 ‘2021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발전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창작발전소’는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 교육과 함께 유통 등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콘텐츠 창작을 희망하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과정의 80% 이상 참석해 수료 가능한 자)

 

교육모집 분야는 ‘웹소설’, ‘독립출판’, ‘음악 프로듀싱’ 총 3개의 장르로 무료로 교육이 진행된다.

 

웹소설은 유명 로맨스 작가이자 웹툰 ‘위험한 신입사원’ ‘신부가 필요해’ 원작자인 박수정 작가와 함께한다.

 

웹소설 교육 과정에는 아이템 선정 및 시놉시스 작성, 트리트먼트 작성법, 심화 멘토링(그룹 및 1:1)등  글쓰기의 전반적인 내용뿐 아니라 표지디자인까지 교육한다.

 

독립출판은 출판 스튜디오 ‘warm gray and blue’의 김현경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김현경 대표는 클래스 101등 인지도가 높은 플랫폼에서 독립출판 수업을 진행했으며, 북페어 ‘퍼블리셔스 테이블’ 운영단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책 제작에 필요한 기획, 페이지구성, 교정교열, 표지디자인 실습과 인쇄·유통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한다.

 

음악 프로듀싱은 ‘Habi Music’의 이지영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JTBC 드라마 ‘야식남녀’의 OST 작업에 참여했다. 이 외에도 게임 ‘라그라노크’ 음악 작업을 진행했으며, 에버랜드 ‘2007 Korean Folk’의 음악감독 등 영화, 공중파, 광고음악,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바 있다.

 

음악교육과정은 나의 리듬과 비트 만들기, 믹스, 마스터링이론, 음악의 유통과 저작권 등 기본교육과정과 함께, 실제 음원을 제작 후 저작권 등록까지 진행하는 실무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창작발전소의 모집 규모는 장르별 30명씩 총 90명으로 구성했고, 평가기준은 △아이디어의 우수성 및 참신성 △콘텐츠 제작 완성기능성 △창작자의 잠재력 등의 평가항목에 대해 제출한 신청서류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선정된 창작자들은 2주간의 교육을 통해 각 장르별로 제작을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접수는 경기콘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를 누른 후 신청하기 페이지에 있는 구글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