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웹 예능 프로그램 '어떰유통'이 오는 10일 시즌4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어떰유통은 소상공인 제품 홍보 및 출연진들의 거침없는 입담으로 매 시즌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이전 시즌에서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제품 홍보, 판매, 결제를 지원하는 1인 미디어 플랫폼 '<가치삽시다> 입점 지원'이 주된 내용이었다.
이번 시즌4에서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코로나19라는 사회적 상황을 반영해 필요성이 높아진 디지털 전환 관련 주제의 강의를 선보여 소상공인들의 역량 강화를 전폭 지원하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회차별 주제와 관련된 전문 크리에이터 등의 출연진 섭외로 시청자의 관심 및 집중도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어떰유통 시즌4'는 기존 멤버였던 개그맨 이상준, 김용명, 배우 백봉기 외 온라인 인기 콘텐츠로 대세 반열에 오른 새 얼굴들이 합류, 지난 시즌보다 더욱 강력해진 케미를 발산하며 새로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부캐를 활용한 각종 패러디물을 선보인 인물,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존재감을 뽐내며 '구 썸녀'의 아이콘이 된 인물인 신규 출연진들과 함께 어떰유통 기업부설 연구소인 '소상공인 디지털 고충 연구소(이하 '디지고')'로 발령돼 소상공인이 직면한 디지털 고충을 파악, 역량 강화 연구 및 솔루션을 펼칠 예정이다.
관계자는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과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성공적으로 이끌 ‘디지고’ 어벤져스 팀의 활약기는 이번 시즌 주목할 만한 관전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오는 10일 공개되는 1회에서는 흑채 제품 '비기너스럭 똑똑흑채 비기너세트(비지엔에스 박정배 대표)‘와 '에너비45 향균 웻타월(㈜이야네이처 이세연 대표)' 제품이 등장한다.
2회에서는 '설악칡냉면 세트(설악푸드몰 황미영 대표)', 'Fever365 비접촉식 체온계(㈜미듬 이재민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새로운 멤버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송 공개와 함께 신고식을 펼치며 '디지고' 구성원으로서 앞으로의 활약을 예고할 계획이다.
한편, 소상공인 제품 판매 활성화 및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지원하는 <어떰유통 시즌4>는 유튜브 채널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