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환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18일 서울 강동구 고덕동 353-23번지 일원(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유통1블록) 에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의 디어반 갤러리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 1337㎡ 규모로 조성된다. 판매시설,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전용 37~296㎡, 업무시설 총 591실 중 590실을 분양한다.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는 새롭게 떠오르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을 의미한다.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 화장실, 샤워실, 펜트리 등이 포함돼 프라이버시까지 보장되는 공간이다. 편의시설, 문화공간, 녹지공간, 쇼핑시설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HDC현산은 각 실을 전용 37~296㎡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해 사용 목적과 취향에 따라 활용이 가능한 신개념 복합공간으로 조성한다.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선형 창호 배치 및 개별 테라스를 설계했다. 또 스타일러, 워시타워, 냉장고, 가구형 캔틴이 풀퍼니시드로 갖춰지며 첨단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새 단지에서는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날씨와 일정 관리는 물론 길찾기 안내 등 IoT시스템이 적용된 스마트 미러가 각 실에 조성된다. 빌트인 가전제품과 연동 제어 기능까지 갖췄다. 시설 내부에 비치된 지능형로봇이 스마트 미러와 연계해 택배 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내부 특화설계로 퍼블릭 어메니티를 조성한다. 북스토어, 갤러리, 컨시어지, 온에어스튜디오, 미팅룸, 카페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어메니티를 구성한다.
공유키친, 소파라운지, 데스크존, 무인 CVS, 코인런드리, 프라이빗 다이닝룸 등 오피스 이용자들만을 위한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패밀리 가든, 테라스 가든, 전망대, 스카이포켓, 플라잉 가든 등도 도입한다. 하늘을 바로 앞에서 마주하는 듯한 인피니티 엣지, 센트럴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 등 신개념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한강과 고덕산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 프리미엄도 강점이다. 또 주변에 고덕수변생태공원, 고덕산은 물론, 고덕비즈밸리 내 근린공원(예정)이 위치해 있다.
교통 인프라는 강일IC,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으로의 접근이 용이하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서울~양양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의 ‘디어반 갤러리’는 서울시 강구 고덕동 467-2에 위치하며,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 강동구 브이센터 전시장(고덕동 402-6)에 조성된 현장 홍보관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방문 전 사전예약은 필수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오는 24~25일 인터넷 청약을 시작으로 26일 당첨자 발표, 27~28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pjh1218@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