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스타트업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유튜브 라이브 진행

[정희원 기자] 인천테크노파크가 오는 18일 ‘스타트업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주제로 인천창업카페 명사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크라우드 펀딩에 관심 있는 기업과 개인 개발/창작자를 비롯해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한다.

연자로는 박할람 펀딩인사이더 대표가 참석한다. 그는 킥스타터, 인디고고, 마쿠아케, 와디즈 등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500+건의 캠페인 진행 경험을 가진 명사다.

 

특강은 ▲스타트업 성공의 디딤돌인 크라우드 펀딩 소개 ▲최근 크라우드 펀딩 트랜드 정보 안내 ▲크라우드 펀딩 전략 및 성공사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국내 스타트업들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한편, 펀딩인사이더는 기업이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의 모든 과정을 국내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 크라우드 펀딩 에이전시다.

 

서울과 뉴욕에 법인을 두고 미국 법인 설립부터 해외 계좌 개설, SSN 등록, 영상 및 랜딩페이지 제작, 캠페인 기획 및 승인, 댓글 대응 및 업데이트 대행, 홍보 마케팅, 해외 배송 해결까지 해외 크라우드 펀딩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올인원으로 제공한다.

 

현재까지 520건 이상의 캠페인을 진행해오며 누적 펀딩 규모 450억 이상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펀딩인사이더를 통해 진출이 가능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으로는 미국의 킥스타터(Kickstarter), 인디고고(Indiegogo)와 일본 마쿠아케(Makuake) 그리고 대만 젝젝(Zeczec), 호주 포지블(Pozible) 등이 있으며, 한국에는 와디즈(Waidz) 등이 있다.

 

박 대표는 “이번 특강은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 전혀 모르는 이도 이해하고 직접 캠페인을 진행해볼 수 있도록 핵심만을 요약할 것”이라며 “국내외 자금 조달 계획을 가지고 있거나 글로벌 진출을 꿈꾸고 국내와 해외에 기업과 제품을 홍보하고자 하는 스타트업과 개인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 채널 ‘인천창업카페’에서 진행되는 특강은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 및 문의는 인천테크노파크를 통해 가능하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