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주식회사 제이에스에이치(대표 정성호, 이하 제이에스에이치)가 현장 내 안전 교육을 위한 산업 안전 교육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제이에스에이치는 산업재해 예방 체험 교육, 가상 증강현실 기반의 산업용 중장비 체험 학습, 어린이 교통안전 실감 체험 교육 및 3D 안전 교육 콘텐츠 등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제이에스에이치의 산업안전 교육 VR 콘텐츠는 산업 현장 내 잠재된 실제 재해 요소를 반영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 콘텐츠를 통해 작업자들은 실제 산업 재해 발생 상황에서도 숙지한 교육 내용을 통해 대응할 수 있도록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최근 새롭게 개발된 기중기 작동 VR 콘텐츠는 HMD와 연결된 컨트롤러를 함께 착용하여 공사 현장에서의 올바른 기중기 작동 방법과 위험요소에 대해 체험할 수 있다. 해당 교육의 세부 내용으로는 기중기 사용법, 지지대 설치법, 붐 장비 리모컨 조작, 아웃 트리거 조작법이 있다.
제이에스에이치 정성호 대표는 “가상현실을 활용한 산업 안전 교육을 통해 다양한 산업재해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 실제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다양한 산업안전 VR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국내 산업재해 발생률 감소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기존에 개발한 제이에스에이치의 산업안전 콘텐츠로는 천장 크레인, 추락, 지게차, 협착, 밀폐공간 VR 등이 있으며 최근 기중기 작동 VR 콘텐츠를 개발을 토대로 공장 기기 작동법, 발전소 안전, 플랜트 안전 등의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산업 안전 VR 콘텐츠 및 안전 교육 시뮬레이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주식회사 제이에스에이치의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