톤28, UN 10YFP 지속가능한 생산 및 소비 글로벌 프로그램 파트너십 특별상 수상

사진=톤28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톤28이 유엔 지속가능개발 정상회의(Rio+20)에서 채택된 10YFP의 식량 시스템 부문 자문위원회(MAC : Multi-stakeholder Advisory Committee)의 글로벌 프로그램 파트너인 UNSDGs 협회로부터 파트너십 특별상에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속 가능한 생산 및 소비 10년 프레임워크(10YFP)는 2012년 유엔 지속 가능 개발 정상회의(RIO+20)에서 191개국에 의해 채택된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UN SDGs 12번 목표(지속 가능한 생산 및 소비패턴 보장)를 이행하는 생산-소비 이니셔티브다.

 

이번 10YFP 글로벌 프로그램 파트너 UN SDGs 협회 특별상은 이를 우수 이행하는 지속 가능한 생산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협회는 현대바이오랜드, 현대에버다임, 부강테크(BKT), 아멘목장, 톤28을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

 

미국 농무부(USDA), 네슬레(Nestle) 등이 참석한 10YFP의 지속 가능한 식량 시스템 민관합동 국제 그룹(SFS)에 의해 10YFP의 글로벌 프로그램 파트너로 승인된 UN SDGs 협회에서 6개월간의 보고 과정을 통해 국내 기업 중에는 총 5곳을 시상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수상 기업 중 뷰티 기업으로는 톤28이 유일하다.

 

톤28 관계자는 “창립부터 환경을 위해 이롭게 하는 행동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고체 뷰티 시장을 개척하며 샴푸바와 설거지비누를 연구했다”며 “최근 많은 이들의 관심사인 제로웨이스트와 제로플라스틱을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관계자는 “화장품 용기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90%까지 줄이는 노력과 함께 ‘톤28플로깅키트(플로깅을 위한 쓰레기 담는 가방, 티셔츠, 손 소독제)’로 SNS를 통해 친환경 생태계를 형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톤28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전제품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