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권영준 기자]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 체계가 기준에 적합한지를 심사하는 제도다.
2019년 2월 ISMS 인증을 처음 획득한 야나두는 이번에 정보보호 관리체계수립과 운영 및 보호대책 요구사항 영역 80개 통제항목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ISMS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 인증 기간은 2024년 8월까지 3년이다.
야나두는 이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영어교육, 헬스케어, 목표달성 커뮤니티 등 야나두가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에서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야나두 김정수 공동대표는 "갈수록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e러닝,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정보보안 관련 활동을 강화해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야나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초 기술력, 자금력을 갖춘 ㈜카카오키즈와 영어교육 관련 방대한 콘텐츠 및 학습케어 서비스, 마케팅 능력을 갖춘 ㈜야나두의 결합으로 주목받은 통합법인은 같은 해 6월 ㈜야나두로 사명을 변경하고 종합 교육 플랫폼으로의 탈바꿈을 선언했다. 이후, 동기부여 플랫폼 '유캔두'와 신개념 홈트레이닝 서비스 '야핏 사이클'을 잇따라 선보이고, 405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등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야나두는 코로나19 이후 급성장하고 있는 대표 언택트 산업인 이러닝과 홈트레이닝 두 분야를 아우르는 테크기업으로 성장해 1조원의 기업가치로 내년 상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young0708@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