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커(Anker) 사운드코어, 리버티에어2 프로에 LDAC 및 한국 전용 EQ 지원

사진=앤커 사운드코어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앤커 사운드코어가 무선 헤드셋 ‘라이프 Q35’에 이어 무선 이어폰 ‘리버티에어2 프로’에서도 고품질 음원 코덱인 LDAC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또한 한국의 유명 음향 엔지니어들이 추천한 EQ를 제공해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EQ를 적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사운드코어 앱을 2.7.8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LDAC은 정책상 안드로이드 기기에만 지원된다.

 

지난 7월 선보인 블루투스 헤드폰 ‘라이프 Q35’는 LDAC 코덱을 지원한다. 앤커 사운드코어는 올해 초 출시한 플래그십 모델 무선 이어폰 ‘리버티에어2 프로’에도 이 기능을 추가해 사운드코어 제품 중 LDAC을 지원하는 두 번째 제품이 됐다.

 

LDAC은 소니가 개발한 오디오 코딩 기술로 낮은 손실률을 보인다.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최대 990kbps @24비트/96kHz의 고해상도 오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게 해주며, 3배 더 많은 데이터 전송은 작은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는 무손실 사운드를 전달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사진=앤커 사운드코어

 

한편 이번 업데이트의 또 한가지 특징은 한국 전용 프로페셔널 EQ를 적용시킨 점이다. 사운드코어는 모든 이어폰, 헤드폰 시리즈에 수십 개의 전용 EQ를 제공해 음악적 장르와 사용자의 개성에 맞춰 다양한 사운드를 취향대로 들을 수 있게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앤커 사운드코어는 리버티에어2 프로를 이용하는 한국 유저들을 위해 국내 유명 음향 엔지니어들이 추천한 프로페셔널 EQ와 케이팝 트롯 EQ도 추가했다.

 

헤이즈 등 국내 유명 가수의 음반 작업에 참여한 배소윤 엔지니어가 케이팝 트롯 EQ와 추천 EQ를 작업했으며, 전문 사운드 엔지니어이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영디비와 김도헌 대림대교수의 추천 EQ도 사운드코어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앤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을 위해 꾸준히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앤커 브랜드의 가치관을 잘 보여준 사례”라며 “새롭게 추가된 케이팝 트롯 EQ를 적용해 트롯을 들으면 더 최적화된 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