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면공방, 소비자가 선정한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사진=탄탄면공방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에이티컴퍼니(대표 이상문)의 탄탄면 전문 브랜드 ‘탄탄면공방’이 ‘2021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에이티컴퍼니는 탄탄면공방, 홍콩보스 등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주요 상권에 50여 개의 지점을 운영하며 연 매출 100억 이상을 올리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한국소비자협의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한 이번 ‘2021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서 ㈜에이티컴퍼니 탄탄면공방은 브랜드 네이밍 부문에서 100점 만점 중 98점, 브랜드 이미지 부문에서 100점 만점 중 97점, 브랜드 소비자평가 부문에서 200점 만점 중 185점 등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에이티컴퍼니 이상문 대표는 “탄탄면공방 브랜드가 올해로 6년을 맞이했는데, 고객에게 새로운 한국식 탄탄면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온 것이 이번 수상의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지난 6년 간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고객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탄탄면은 청나라의 면 장수가 평행지게에 국수와 부재료가 담긴 통을 짊어지고 팔았다는 곳에서 유래한 국수 요리로, 홍콩, 대만, 일본, 싱가포르 등에서 다양한 스타일로 해석돼 만들어지고 있다.

 

탄탄면공방은이 돈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고추기름, 특제소스 견장(견과류장), 마늘소스, 청양고추 등을 접목시켜 새로운 한국식 탄탄면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탄탄면공방

 

탄탄면공방의 모든 음식은 SBS ‘생활의 달인-탄탄면의 달인’으로 출연한 30년 이상 탄탄면을 연구하고 만들어온 이상문 명장의 손끝에서 나온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72시간을 우려낸 ‘돈사골 육수’로 구수하고 깊은 맛을 살리고, 땅콩과 캐슈너트 등 영양 가득한 견과류를 갈아 넣어 숙성시킨 특제소스 견과류장 ‘견장’으로 고소하고 진한 맛을 더하고, 한국의 태양초 건고추와 태국 고추를 황금 비율로 블랜딩해 드립식으로 추출한 ‘드립식 고추기름’으로 농도가 다른 풍부한 매운맛을 선사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한 탄탄면공방의 탄탄면에는 풍부한 감칠맛의 비밀인 ‘육고명’과 함께 비법소스에 이틀간 재워 정성으로 만든 ‘반숙맛계란’이 토핑으로 올려져 부드러움 속 짭조름한 별미를 느낄 수 있다.

 

탄탄면공방의 탄탄면은 독특한 모양의 ‘달 항아리 사기그릇’에 제공된다. 이는 음식의 맛과 온도를 지키기 위해 조선백자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상문 대표는 “탄탄면공방의 그릇은 고객이 오롯이 음식에 집중하며 따뜻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흙으로 빚어 특수 제작한 달 항아리 사기그릇을 사용하고 있다”며 “탄탄면을 너무 뜨거운 온도에서 드실 경우 견장 특유의 향과 풍미가 사라지기 때문에 가장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적정 온도 65℃로 제공하고 있으며, 달 항아리 사기그릇을 특수 제작하여 온도를 보존하고 있다”고 밝혔다.

 

탄탄면공방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5년 연속 맛집 가이드북인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됐으며 SBS 생활의달인, SBS 생방송투데이, Olive TV 테이스티로드, JTBC 아는형님 등에 소개된 바 있다.

 

한편 탄탄면공방은 집에서도 매장에서의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도록 완전조리, 반조리, 밀키트 3가지 포장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