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AI기반의 마테크(Martech) 기업인 이터너티X(EternityX, 대표 샬린 리)가 한국 홍보대행사인 NPR(대표 윤영준)과 제휴를 맺고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기업을 위한 AI마케팅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마테크(Martech)란 마케팅(Marketing)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마케팅에 ICT 기술을 융합해 마케팅 성과를 낼 수 있는 솔루션을 말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터너티X에서 제공하는 마테크 서비스는 AI기반의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나 마케팅 집행 시의 예측 결과를 사전에 분석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터너티X는 미국, 호주 등 전세계 7곳에 해외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 설립 이래 힐튼호텔, 로레알, P&G, HSBC 등 글로벌 기업을 포함해 400여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2500개 이상의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터너티X의 AI 마케팅 솔루션을 이용하면 위챗(WeChat), 빌리빌리(Bilibili, 동영상플랫폼), 아이치이(iQiyi, OTT), 샤오홍슈(Xiaohongshu, SNS기반 쇼핑플랫폼), 두인(Douyin, 중국판 틱톡), 투티아오(Toutiao, 뉴스앱) 등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플랫폼을 통해 중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펼칠 수 있다. 이외에도 해외 기업에게는 생소하지만 중국 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여러 미디어채널을 통한 캠페인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터너티X가 보유한 9600억개 이상의 소비자 구매접점을 활용해 구매력, 구매의도, 소비행동에 따라 최소 1000개 이상으로 세분화된 소비자 타겟으로 구분하는 AI 기술을 통해 고객사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터너티X에서는 KOL(Key Opinion Leader), KOC(Key Opinion Consumer) 대상의 솔루션, 광고제작 크리에이티브 서비스, 기업용 소셜미디어 관리서비스, 디지털 및 IMC마케팅 솔루션 등 포괄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홍보대행사 NPR은 이터너티X와 제휴해, 중국 마케팅을 원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예산별, 지역별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컨설팅, 광고 및 콘텐츠 제작, 퍼포먼스마케팅을 위한 마케팅솔루션 적용 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샬린 리 이터너티X 창업자 겸 대표는 “한국 브랜드는 중국 소비자들이 구매하고 싶은 제품 중 하나로 인기를 누리고 있어,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타겟별 세분화된 마케팅을 집행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윤영준 NPR 대표는 “AI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중국 진출을 계획하거나 진출해 있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