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피펜(XP-PEN), 액정 태블릿 'Artist 12 (2세대)' 출시

사진=엑스피펜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태블릿 전문 브랜드 엑스피펜(XP-PEN)이 액정 태블릿 'Artist 12 (2세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엑스피펜은 해당 제품은 출시를 기념하여 한정된 수량에 한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Artist 12 (2세대) 액정 태블릿은 X3 스타일러스가 적용된 최신 액정 태블릿이다. 업체는 최신 3세대 디지털 펜 신호 전달 기술인 X3 스타일러스를 'Artist Pro 16'에 처음으로 사용됐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탑재된 펜의 ID를 인식해 최저 3그램의 필압을 감지하여 섬세하고 정교한 드로잉 작업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색역(127% sRGB이상)을 지원해 색상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풀라미네이팅 기술로 시차도 최소화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따로 키보드를 조작하지 않아도 사용자 정의 설정이 가능한 8개의 단축키를 이용하여 효율적인 작업 진행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  다기능 USB-C와 3in1연결 케이블로 간편하게 펜∙액정 태블릿 모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와의 연결도 쉽고 간편해졌다고 업체 측은 덧붙였다.

 

해당 제품은 블랙, 그린, 블루, 핑크 등 총 4가지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발매 제품과 더불어 오는 30일까지 '추석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7월 1일 이후 자사에서 태블릿(Star시리즈 제외)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Artist 12 2세대 제품은 강력한 X3 스타일러스에 디자인과 확장성이 추가됐다. 액정 태블릿으로 드로잉을 체험하고 싶은 학생, 드로잉 입문자나 애호가 등에게 적합하며, 펜 태블릿에서 액정 태블릿으로 업그레이드하려는 고객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엑스피펜은 태블릿의 게임, 일러스트, 디지털 드로잉, 영상편집, 3D 모델링, 원격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드로잉 펜 태블릿과 액정 태블릿 제품을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100여 개 나라에 수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