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온, 메타버스 활용한 2022년 시무식 행사 개최

사진=㈜유비온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유비온(대표이사 임재환)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디지털 가상공간에서 2022년 시무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 합성어로, 아바타를 활용한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대면 행사가 어려운 상황과 메타버스 가상환경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 현실과 유사한 온라인 공간에서 시무식을 개최함으로써 직원들의 참여와 주목을 이끌어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오늘(1일) 진행한 시무식은 신입사원 소개, 대표이사 연설 순으로 진행했으며, 이를 유튜브로 중계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만들어진 ‘유비온 에듀타운’의 기념행사장은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꾸몄으며, 특히 신입사원들의 적극적인 행사 참여로 분위기가 무르익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사진=㈜유비온

 

유비온은 메타버스 기반 교육 현실화에 주력하고자 내부 R&D 조직을 구성해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전문서적 출간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재환 대표이사는 이날 연설문을 통해 “2021 사업연도는 2020년에 이어 확연한 성장세를 보여줬다. 양적∙질적으로 괄목할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 2024-27 VISION을 통해 미래교육체제 전환의 한 방향이자 교육격차 해결의 단초 역할로 유비온만의 특화된 메타버스 기반 교육체계를 정립해 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유비온은 지난 9월 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정한 ‘9월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