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천시장 상품들 선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진행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이 오늘(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제천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제천시장(중앙, 내토, 동문시장) 개별 점포 수요조사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제천시장 상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실제 온라인 시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이다. 제천시장 개별 점포의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하고 라이브 커머스를 직접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제천시장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상권르네상스 사업,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 네이버스토어 입점, 상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온라인 상품 개발 등 총 5가지 온라인 과정도 운영하고 있으며, 시장 상인의 점포 운영에 도움이 되기 위한 1대1코칭과 오프라인 특강도 실시하고 있다.

 

시장 활성화에 성공한 타 지역 시장을 방문하는 워크숍 및 벤치마킹 프로그램과 개별 점포컨설팅까지 진행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장 상인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디딤돌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는 것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측의 설명이다. 

 

제천시장 라이브 방송은 오늘(4일) 오후 4시부터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