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Microsoft Dynamics365 전문업체 트루인포(대표 신수원)가 오는 25일 "Dynamics365를 통해 업무 생산성 획기적으로 늘리기"라는 주제로 온라인대표 플랫폼 토크아이티에서 Dynamics365 세미나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세미나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토크아이티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다양한 경품도 준비됐다. 이번 웨비나는 Dynamics365 한국데이터 센터 오픈준비소식에 맞춰 Microsoft와 공동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트루인포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을 위하여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Dynamics365 확산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 중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Microsoft 최고기술전문가 그룹인 Microsoft MVP로 활동중인 신수원 대표 컨설턴트가 출연해 진행한다.
신수원 대표는 “Dynamics365는 고객과 영업을 관리하는 CRM 본연의 기능으로도 아주 우수하지만, Microsoft 클라우드 환경에서 M365, Teams 등과 함께 사용이 된다면 획기적으로 실제 업무를 쉽고 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들을 중심으로 직접 시연과 함께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Microsoft는 글로벌 CRM 벤더로는 최초로 한국에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한국에 데이터 센터가 구축이 되면, 그간 문제가 되었던 개인정보 저장 위치에 대한 부분이 완전히 해결될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느끼는 속도 또한 많이 개선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Dynamics365 솔루션은 Microsoft의 대표 비즈니스 솔루션이며, 최초 잠재고객부터 일관된 프로세스로 영업관리는 물론 서비스, 마케팅 업무까지 지원을 하고 있다. 최근 Microsoft는 Dynamics365 솔루션 라인업 강화의 일환으로 가상현실, IOT, 빅데이터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신 대표는 “Dynamics365경우 최근 LG, 두산, SK 등 국내 대형기업들의 도입 소식뿐만 아니라 중견, 중소기업들의 성공적인 구축과 함께 고객문의가 최근 급증했다”며 “Microsoft 클라우드 제품들과 완벽한 연동이 알려지며 M365를 비롯하여 Microsoft 클라우드 사용기업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신 대표는 “최근 트랜드는 대형 CRM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보다는 Dynamics365 본연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업무개선을 이루다보니, 중견 중소기업들도 많이 도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