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글로벌 물류 운송 플랫폼 고고엑스(GOGOX)가 창사 이래 누적 100만건 이상의 주문 건 수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고고엑스는 물류 데이터 제공을 위한 통합 API연동, 권역 별 라스트마일 인프라 기획 및 운영, 풀필먼트 입고 솔루션 제공, 당일배송 서비스 확대 운영 등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로 물류 혁신의 가속화에 매진하고 있다.
기업고객 뿐만 아니라 일반고객에게도 온디맨드 기반의 퀵서비스, 용달, 원룸이사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배송서비스까지 제공해왔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서비스 고도화로 누적 주문 100만건과 더불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스토어 등 앱스토어의 ‘퀵서비스’와 ‘용달’ 부분에서 꾸준히 1등을 기록했다고 업체 측은 덧붙였다.
고고엑스 남경현 대표는 “최근 온라인 구매와 비대면 배송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배송 옵션 다변화를 요구하는 시장의 니즈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물류의 중요성이 높아졌다”라며 “앞으로도 시장 상황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기업 및 일반고객 모두에게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고엑스는 현재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5개국, 340개 이상의 도시에서 약 450만 명의 화물 기사 네트워크와 상품 운송 및 배송, 기업별 커스텀 물류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