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오늘(1일) 청약 시작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대전도안신도시에 공급하는 주거용 오피스텔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의 청약접수를 오늘(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대전광역시 도안2-1지구 준주거용지에 1단지(C4블럭), 2단지(C1블럭), 3단지(C5블럭)으로 조성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5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377실 중 373실을 공급한다. 타입별로는 △84㎡A 146실 △84㎡B 126실 △84㎡C 59실 △84㎡D 16실 △84㎡E 16실 △84㎡G 10실을 공급한다.

 

HDC현대산업개발,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의 분양 일정은 1일과 2일 이틀간 청약을 실시하며, 당첨자 발표는 7일, 정당계약은 9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청약 접수는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단지별로 1건씩 청약 접수가 가능해 1인 기준 총 3건의 청약이 가능하다. 단, 동일인이 동일단지에 중복으로 신청하거나, 3건을 초과하여 청약할 수 없다. 청약 신청금은 단지별로 각 300만원이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필요없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대전시 거주자 우선공급 물량은 1단지가 분양호실의 20%, 2단지와 3단지는 분양호실의 10% 수준이다. 또한,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가 없으며, 2단지(C1블럭), 3단지(C5블럭)는 계약금 완납 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예정) 역세권이며 동서대로와 도안대로가 연접해 있어 대전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홍도초와 대전도안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대전복용유치원(예정), 대전복용초(예정), 서남4중(예정)도 인접해 있다. 원신흥도서관과 목원대 앞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박스, 대전시립박물관 등의 다양한 쇼핑, 문화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 블럭에 따라 단지 내에 지하 1층~지상 최고 3층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에 3~4bay 중심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보행자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곳곳에 포레스타 라운지, 블로섬 테라스, 오픈 아뜰리에, 블루밍 가든, 갤러리 스트리트 등 다양한 조경공간을 조성하며 단지 내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 GX룸, 작은 도서관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할 예정이다.

 

전실이 3룸, 욕실 2개 구조로 실내 공간에는 현관창고, 펜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타입별 상이)이 설치된다. 전용면적 84㎡A,B,C타입은 와이드한 전면 4bay 구조이며, 전용면적 84㎡D,E타입은 3bay 구조에 주방에는 가사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 설계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84㎡G타입은 거실 2면 개방형 구조로 조망이 뛰어나고, 대면형 주방으로 개방감까지 탁월하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