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대전도안신도시에 공급하는 주거용 오피스텔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의 청약접수를 오늘(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대전광역시 도안2-1지구 준주거용지에 1단지(C4블럭), 2단지(C1블럭), 3단지(C5블럭)으로 조성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5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377실 중 373실을 공급한다. 타입별로는 △84㎡A 146실 △84㎡B 126실 △84㎡C 59실 △84㎡D 16실 △84㎡E 16실 △84㎡G 10실을 공급한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의 분양 일정은 1일과 2일 이틀간 청약을 실시하며, 당첨자 발표는 7일, 정당계약은 9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청약 접수는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단지별로 1건씩 청약 접수가 가능해 1인 기준 총 3건의 청약이 가능하다. 단, 동일인이 동일단지에 중복으로 신청하거나, 3건을 초과하여 청약할 수 없다. 청약 신청금은 단지별로 각 300만원이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필요없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대전시 거주자 우선공급 물량은 1단지가 분양호실의 20%, 2단지와 3단지는 분양호실의 10% 수준이다. 또한,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가 없으며, 2단지(C1블럭), 3단지(C5블럭)는 계약금 완납 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예정) 역세권이며 동서대로와 도안대로가 연접해 있어 대전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홍도초와 대전도안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대전복용유치원(예정), 대전복용초(예정), 서남4중(예정)도 인접해 있다. 원신흥도서관과 목원대 앞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박스, 대전시립박물관 등의 다양한 쇼핑, 문화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 블럭에 따라 단지 내에 지하 1층~지상 최고 3층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에 3~4bay 중심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보행자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곳곳에 포레스타 라운지, 블로섬 테라스, 오픈 아뜰리에, 블루밍 가든, 갤러리 스트리트 등 다양한 조경공간을 조성하며 단지 내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 GX룸, 작은 도서관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할 예정이다.
전실이 3룸, 욕실 2개 구조로 실내 공간에는 현관창고, 펜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타입별 상이)이 설치된다. 전용면적 84㎡A,B,C타입은 와이드한 전면 4bay 구조이며, 전용면적 84㎡D,E타입은 3bay 구조에 주방에는 가사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 설계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84㎡G타입은 거실 2면 개방형 구조로 조망이 뛰어나고, 대면형 주방으로 개방감까지 탁월하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