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유니콘랜드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전혁림 화백의 판화 작품 12점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6일 오후 7시에 방송되는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채널 ‘아틱’에서 ‘전혁림 화백 코리아 판타지 판화전’ 라이브 쇼핑 방송에는 게스트로 위아이의 대현이 출연, 대한민국 1세대 도슨트 김찬용과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최초로 ‘전혁림 판화 작품’을 소개한다.
통영 출신인 전혁림 화백은 한국적 색면 추상의 선구자로 구상과 추상을 넘나드는 독자적 영역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20세기 전반에 걸친 문화적 충돌 속에서 자신만의 예술로 어떻게 승화했는지를 보여줄 다양한 시리즈가 출품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미술품에 대한 거래와 투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대중문화 및 예술 거래 시장은 양적인 확대를 이어 나가고 있는 가운데 더 큰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아트스페이스를 ‘아틱 (Artique)’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런칭 된 ‘아틱’은 누구나 실제 원화 미술품과 다양한 콘텐츠 저작권에 투자할 수 있게 하는 아트테크 플랫폼으로 2022 상반기 플랫폼 런칭을 앞두고 있으며, 상승세가 검증된 블루칩 미술품의 분할소유권을 판매. 명확한 검증절차를 가진 저작권자의 인증 하에 한정된 수량만 생산되는 에디션 작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명 작가의 작품을 소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플랫폼 내부에서 자유로운 C2C거래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쉬운 문화거래소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에 다양한 콘텐츠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팬대믹 시대 코로나로 문화여가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예술 감상의 경험과 자산적 가치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서 작가. 작품 소개, 전시전 소개 및 케이팝 스타들과의 팬미팅까지 함께하며 MZ세대들을 위한 아트테크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주식회사 유니콘랜드는 광고,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유통 사업까지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앞서 블락비 태일과 함께 미술협회 미술대전 작품을 선보였고 SF9 태양, 가수 브라이언은 전혁림 특별 기획전을 소개했으며 전혁림 화백의 청와대 인왕실에 있는 작품(2006년작)과 연작을 이루고 있는 통영항 원작 작품(2007년작)을 공개한 바 있다.
한편, 오는 16일 방송예정인 ‘전혁림 코리아 판타지 판화전’ 라이브 쇼핑 방송에는 위아이 대현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찾아준 시청자들을 위한 깜짝 선물을 준비하는 등 랜선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